[모닝브리핑] 롯데百 BAT코리아 교촌치킨外
[모닝브리핑] 롯데百 BAT코리아 교촌치킨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19.11.04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패션몰 전용 매거진 ‘디스커버S’ 발간

롯데백화점은 온라인 매거진 ‘디스커버S’를 발간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11.4/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온라인 매거진 ‘디스커버S’를 발간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11.4/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롯데 프리미엄 몰’을 통해 온라인 매거진 ‘디스커버S’를 발간한다고 4일 밝혔다. ‘디스커버S’는 고객에게 최신 패션 트렌드부터 ‘시간, 장소, 상황(T.P.O : Time/Place/Occasion)’에 맞는 스타일을 제안하는 ‘큐레이션(Curation)’ 외에도 최근 떠오르고 있는 브랜드와 상품 소개, 화장법, 트렌디한 스타일링에 대한 조언,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 등을 소개한다.

◇BAT코리아, 글로 센스 첫 한정판 ‘맥라렌 에디션’ 출시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는 4일 하이브리드 전자담배기기 ‘글로 센스(glo sens)’의 첫 한정판 모델인 글로 센스 ‘맥라렌 에디션(McLaren Limited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 센스의 감각적인 스타일에 강렬하고 역동적인 맥라렌 F1 레이스카의 시그니처 컬러를 입힌 한정판 디자인 에디션이다. 

◇교촌치킨, QSC 모니터링요원 ‘미스터리샤퍼’ 모집
교촌에프앤비는 QSC 모니터링요원인 미스터리샤퍼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교촌 미스터리샤퍼는 교촌의 차별화된 QSC(품질・서비스・위생) 관리 시스템을 매장과 제품을 직접 만나는 고객 관점의 데이터를 통해 보완・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촌 미스터리샤퍼는 서울, 인천 및 5대 광역시 매장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된다.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 대비 약 55%증가
웅진코웨이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을 성수기를 앞두고 9~10월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5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2016년 출시돼 웅진코웨이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질 상황 및 필요에 따라 4가지 공기청정 모드를 선택해 맞춤 케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2019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 진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9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6억5000만원 규모의 아모레퍼시픽그룹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라네즈, 아이오페, 한율,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 해피바스 등 총 15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던킨도너츠, 고소한 견과류 올린 이달의 도넛 3종 출시
던킨도너츠는 견과류 브랜드 ‘플랜터스’와 손잡고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허니 로스트 피넛(꿀을 코팅해 구워낸 땅콩)’을 작게 부숴 도넛 위에 토핑으로 올린 ‘플랜터스 허니 피넛 링(1700원)’, 메이플 시럽을 코팅한 아몬드와 먹기 좋은 사이즈의 캘리포니아 호두를 각각 토핑한 ‘메이플 아몬드 링(1500원)’과 ‘캘리포니아 호두 초코링(1700원)’ 등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랩, 11일 고객 대상 퍼블릭 커핑 진행
이디야커피는 오는 11일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퍼블릭 커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핑(Cupping)’은 산지별 커피의 맛과 향의 특성을 감별하는 과정으로, ‘퍼블릭 커핑(Public Cupping)’은 여러 사람과 함께 커핑을 하고 자유롭게 커피의 풍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이다. 커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노숙인 기부 캠페인 전개
스파오는 이랜드재단, 서울시와 함께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웜테크 서울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에서 해피빈 배너를 클릭한 뒤 ‘스파오’ 혹은 ‘이랜드재단’을 검색하여 굿액션 페이지에서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댓글 하나 당 1000원이 기부되고 모인 기부 금액만큼 스파오의 발열내의 웜테크가 사단법인 서울노숙인시설협회를 통해 노숙인들에게 전달된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 지역아동센터 일일 영어교사로 나서
오비맥주는 고동우 대표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해오름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에 일일 영어교사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여한 고동우 대표는 영어로 자기소개하기,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과일과 채소 영어 발음과 철자 익히기 등의 수업을 실제 과일과 야채, 낱말 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수업을 펼쳤다.

◇티몬, ‘2019 하반기 여행박람회’ 개최
티몬은 국내 15개 대표 여행사들과 함께 ‘2019 하반기 여행박람회’를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2019 하반기 여행박람회’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롯데관광 등 국내 대표 15개 여행사가 참여한다. 이번에도 국내/해외 패키지와 자유여행, 액티비티상품 등 엄선된 350여개의 딜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 땡큐 위크’ 시작
쿠팡은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대축제 ‘쿠팡 땡큐 위크’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가전, 출산유아동, 뷰티, 생활용품, 패션, 식품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 115만 여개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모든 제품이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만큼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미디어 커머스 채널 ‘먼데이박스’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미디어 커머스 채널 ‘먼데이박스(MONDAY BOX)’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눈길을 사로잡는 재미있는 쇼핑 콘텐츠로 영상에 익숙한 밀레니얼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쇼핑과 영상 콘텐츠가 결합된 먼데이박스를 통해 밀레니얼세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엄선된 제품을 소개하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며 경쟁업체와 차별화 한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출시 5주년 맞은 ‘뿌링클’ 국민 치킨 등극”
bhc치킨은 뿌링클 출시 이후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현재까지 총 3400만 개가 팔렸으며 이를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5780억원에 이른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1월 출시된 뿌링클은 당시 생소했던 치즈 시즈닝을 치킨에 입혀 달콤새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새로운 개념의 치킨으로 선보여 10~20대 여성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GS25, 소용량 아침형 컵밥 도시락 2종 출시
GS25는 오는 7일 스팸&김치제육컵밥, 삼겹구이컵밥 등 소형 컵밥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형 컵밥 2종은 데이터분석을 통해 아침형 컵밥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소용량의 도시락을 작은 용기면 모양의 컵에 담아 바쁜 아침 식사를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침형 컵밥 2종은 도시락과 김밥의 사이에 위치하는 2900원의 가격과 260g의 중량으로 기획됐다.

◇롯데면세점, 국내 모든 사업장 ‘ISO 45001’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이 지난 1일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송경수 BSI Korea 총괄책임대표(COO)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해 3월 새로 제정한 안전보건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전반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 하는 제도다.

◇“롯데와 ‘잼잼’하고 소아암 환아 도와볼까요”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생명 존중’을 테마로 ‘잼잼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중구 소공동을 시작으로 강남구 대치동, 영등포구 양평동 등 롯데 유통사업부문 15개 계열사가 위치한 주요 지역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헌혈을 진행한다. 또15일간 전국 30개 대학교 주변에 적십자 헌혈버스를 운영해 ‘잼잼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

◇11번가, ‘11스트릿 커피’ 출시
11번가는 4일 11번가 단독상품 ‘11스트릿(11street) 커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빨대를 꽂아 컵 형태로 판매하는 RTD(Ready to Drink) 커피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를 블렌딩해 균형감 잡힌 커피맛을 느낄 수 있다. 융드립으로 추출한 바디감 좋은 커피 추출액과 국내산 1급A 원유가 만나 부드럽고 묵직한 맛을 즐길 수 있다.

◇CU, 업계 최초 비건식 담은 ‘채식주의 간편식’ 출시
CU는 오는 5일부터 100% 순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해 만든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채식주의 간편식의 핵심은 100% 순식물성 단백질 고기다. 파스타와 단호박찜으로 이뤄진 도시락, 100% 순식물성 단백질 패티가 들어간 버거, 순식물성 고기 및 유부를 토핑한 김밥 등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대왕님표 여주쌀로 만든 ‘여주쌀라떼원컵’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6일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을 활용한 ‘여주쌀라떼원컵(1500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달콤한 라떼에 튀긴 쌀을 넣어 특유의 고소함과 씹히는 식감을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우리 농산물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대세”
이마트는 최근 5년간 김치냉장고 형태별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2015년만해도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51%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보다 많이 판매되었지만 불과 4년만인 올해의 경우 9:1 수준으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압도적으로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양문형에 서랍 2개로 이루어진 스탠드형 4도어 김치냉장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alias@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