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LG생활건강 ‘후’, ‘왕후, 비밀의 공간’ 전시 개최

LG생활건강 ‘후’가 창덕궁에서 개최하는 ‘왕후, 비밀의 공간’ 전시를 찾은 방문객들이 궁중미용을 체험해보고 있다. (LG생활건강 제공) 2019.10.30/그린포스트코리아
LG생활건강 ‘후’가 창덕궁에서 개최하는 ‘왕후, 비밀의 공간’ 전시를 찾은 방문객들이 궁중미용을 체험해보고 있다. (LG생활건강 제공) 2019.10.30/그린포스트코리아

LG생활건강은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창덕궁 인정문 외행각 일원에서 다음달 3일까지 전시 ‘왕후, 비밀의 공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조전 내부를 장식했던 벽화 작품인 ‘봉황도’와 ‘백학도’를 재현한 전경이 눈에 띄는 전시장 입구를 들어서면, 왕후의 거실에 놓였던 가구, 창살 등의 이미지가 흩날리는 샤천에 차례로 펼쳐진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18번째 매장 부산 명지점 오픈
이마트는 오는 31일 부산 강서구 명지동 스타필드 시티 지하 2층에 트레이더스 명지점을 연다고 밝혔다. ‘트레이더스 명지점’은 스타필드 시티의 핵심 콘텐츠로 100여개의 전문점, 엔터테인먼트, 패션, 스포츠, F&B 매장과 함께 집객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사상, 사하 등 서부산권과 김해, 창원 등 경남동부 상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GS25, DIY 미니케이크 선봬
GS25는 토핑을 스스로 꾸미고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상품인 유어스DIY미니케이크(이하 DIY케이크)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DIY케이크는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화이트 크림의 미니 케이크에 딸기 시럽 펜, 초코 시럽 펜, 5개의 초로 이뤄졌다.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나 그림으로 케이크의 장식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이다. 소비자는 DIY케이크 구성품 외에 젤리, 과일 등 다른 토핑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데코레이션을 할 수도 있다.

◇롯데, KDB 손잡고 ‘오픈이노베이션’ 가속
롯데는 30일 롯데액셀러레이터가 KDB산업은행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대기업간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627억원 규모의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롯데-KDB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다. 양사는 각 사에서 운영중인 스타트업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유망한 스타트업을 공동 지원하기로 했다.

◇GS홈쇼핑, 식품 협력사 대상 ‘우수 제조사 벤치마킹 견학’ 실시
GS홈쇼핑은 29일 식품제조・가공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우수 제조사 공장 벤치마킹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김치 협력사뿐만 아니라 데이터홈쇼핑, 인터넷・모바일샵에 입점한 식품 협력사 18여곳, 관계자 약 33명이 참석했다. 이번 견학이 진행된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에 위치한 ‘대상FNF’는 김치 제조 우수 협력사로서 국내 김치 매출 1위 업체다.

◇한섬 “긴 가을 여파로 ‘아우터’ 제품 판매 불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의 여성 브랜드 올해 F/W 시즌 가을 아우터 상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27%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섬의 대표 여성 브랜드인 타임・마인・시스템 등의 아우터 상품의 평균 소진율이 65%를 넘겼다. 통상적으로 패션업계에선 정상 제품 소진율이 60%를 넘으면 성공했다고 평가한다.

◇배스킨라빈스, 10월 ‘31DAY’ 개최
배스킨라빈스는 31일 ‘31DAY’와 ‘31 스탬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31DAY’ 프로모션은 매달 31일에 패밀리(2만2000원・5가지 맛)를 구매하면 하프갤론(2만6500원・6가지 맛)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올 한 해 ‘31DAY’에 모두 참여해 스탬프 7개를 모두 적립한 ‘31챔피온’에게는 더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알로앤루・알퐁소, ‘부클퍼’ 소재 아우터 출시
제로투세븐의 알로앤루・알퐁소는 ‘부클퍼’ 소재를 적용한 아우터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부클퍼’는 복슬복슬한 양털을 연상시키는 소재로, 착용감이 편안하며 보온성이 뛰어나다. 알로앤루의 ‘뽀글뽀글 곰돌이 점퍼’와 ‘아기양 포근포근 점퍼’는 촉감이 부드럽고 착용감이 뛰어나다. 알퐁소의 ‘보글 체크 패딩 코트’는 체크 패턴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하다.

◇신세계면세점, ‘갓 크리에이터’ 1기 모집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은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갓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갓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소비자들의 시선과 언어로 개발된 ‘공감형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신세계면세점을 사랑하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르베이지, ‘론칭 10주년’ 전시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럭셔리 여성복 브랜드 ‘르베이지(LEBEIGE)’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고객들과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서울 중구 장충동 호텔신라에서 아카이브 전시 및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르베이지 고객뿐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호텔신라 영빈관 1층에서 열린다.

◇투썸플레이스,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비프 파스트라미・사워크라우트・에멘탈 치즈로 만든 ‘클래식 루벤’ 샌드위치와, 체다치즈와 소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치즈 버거 맛의 ‘멜팅 치즈&비프’, 스크램블에그・햄・치즈에 달콤한 연유가 들어간 단짠 토스트 ‘스윗 에그 토스트’ 등을 선보인다. 주문 즉시 오븐에서 데워 따뜻하게 녹은 치즈를 맛볼 수 있게 했다.

◇GS THE FRESH, 우월한우 페스티벌 개최
GS THE FRESH는 전국한우협회 및 한우자조금과 손잡고 한우 소비 촉진 활성화 차원에서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우월한우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우월한우는 목장에서 가공장까지 전 프로세스를 HACCP 인증을 받은 GS리테일 한우 전문 브랜드다.약 2000마리분의 우월한우를 준비했다.

◇CU, 몰래 먹는 ‘탐앤탐스 떡볶이’ 출시
CU는 탐앤탐스와 손잡고 ‘몰래 먹기’ 컨셉의 탐앤탐스 떡볶이를 오는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탐앤탐스 테이크아웃 컵에 떡볶이를 담아 마치 커피인 양 남몰래 먹는 펀슈머(재미와 소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제품이다. 탐앤탐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테이크아웃 컵의 디자인과 100% 일치해 외관상으로는 커피를 마시는 것처럼 보이지만, 안에는 국물 떡볶이가 들어있다.

◇올리브영,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러시 라인 ‘필리밀리S’ 론칭
올리브영은 준전문가용 메이크업 브러시 라인 ‘필리밀리 에스(이하 필리밀리S)’를 다음달 1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필리밀리S’는 올리브영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화장 소품 전문 브랜드 ‘필리밀리(FILLIMILLI)’ 에서 모질과 모량 등을 개선한 프리미엄 브러시 특화 라인이다. 고급 인조모를 사용해 전 품목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브러시 손잡이를 길게 제작해 그립감도 개선했다.

◇롯데멤버스, 스피드메이트에 엘페이 간편결제 적용
롯데멤버스는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 전국 700여개 매장에 엘페이(L.pay) 간편결제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엘페이 회원들은 주유, 타이어, 경정비 등 차량 관리 전 영역에 걸쳐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손쉽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SK네트웍스의 다른 서비스에도 엘페이 및 엘포인트를 쓸 수 있게 제휴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마트24, 김천지역 아동보육시설에 간식 기부
이마트24는 30일 김천지역 아동보육시설 3곳(임마누엘영육아원, 베다니성화원, 사랑의 집)의 아동 및 관계자 총 233명에게 김천 FF 전용공장에서 생산한 FF(프레시푸드) 3종을 간식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간식은 우삼겹김밥(리김밥), 불고기버거, 매콤닭강정 등 총 3종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 음료는 대정에서 기부할 예정이다.

◇아워글래스, 홀리데이 한정판 ‘고스트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아워글래스는 홀리데이 한정판 ‘고스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고스트 컬렉션은 파우더, 하이라이터, 브론저, 블러쉬를 모두 하나에 담은 멀티 팔레트와 블러쉬 팔레트, 립스틱 세트, 아이섀도우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브랜드 특유의 골드 톤 용기 대신 겨울을 느낄 수 있는 실버 메탈 색상을 적용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카드 3만원 청구 할인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G9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첫날 ‘스마일카드’와 연계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11월 1일 하루, 스마일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인기 브랜드의 주요 상품들을 20% 할인 쿠폰에 최대 20% 브랜드 중복할인 쿠폰까지 더해 살 수 있다.

◇티몬, ‘30일데이’…10월 막바지 쇼핑찬스
티몬은 30일 하루동안 ‘30일데이’를 열고 3030원 초특가 상품과 함께 최대 5만원인 할인쿠폰 8종을 증정하고 총 130여개의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등 풍성한 쇼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표 특가 상품으로 △빅 플렉스3 하이브리드 면도기세트 △트윈키즈 아동 맨투맨 △공구일이(0912) 캡슐세제 △스테프핫도그 DIY 14세트 등을 선보인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제2회 제주 국제드론필름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연임
블랙야크는 강태선 회장이 다음달 1일과 2일제주도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리는 ‘제2회 제주 국제드론필름 페스티벌(2019 JDFF)’ 조직위원장을 맡는다고 밝혔다. 강태선 회장은 지난해 초대 조직위원회장을 맡아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국제 행사로 발전하는 초석을 다진 공을 인정받아 올해도 조직위원장에 선임됐다.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은 국내 최초의 드론 영화제다.

◇브런치 카페 비맨션 “프리미엄 원칙 지켜나갈 것 ”
브런치 카페 비맨션은 퀄리티 높은 브런치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브런치 메뉴는 국내산 유기농 밀가루와 프랑스산 밀가루, 천연발효종, 뉴질랜드산 버터를 사용해 만든 수제 빵을 베이스로 한다. 또 다른 고급화 전략으로 스페셜티 커피를 선택했다. 1층에 로스팅실을 만들어 매장에서 직접 커피를 로스팅한다. 로스팅 후 2주 이내의 커피만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