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 '랑콤'과 대형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랑콤'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제공) 2019.10.25/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랑콤'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제공) 2019.10.25/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랑콤'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랑콤의 신제품 '압솔뤼 루비 크림 립스틱' 출시를 기념해 아시아에서 최초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랑콤의 신제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랑콤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운영한다.

◇SSG닷컴, ‘쓱세권 재즈 나이트‘ 프로모션 실시
SSG닷컴은 다음달 22일 오후 8시에 열리는 ‘MOON 2019 솔로 콘서트’에 고객을 초청하는 ‘쓱세권 재즈 나이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SSG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발표는 다음달 8일이다. JCC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재즈 보컬리스트 ‘MOON’의 한국 첫 단독 콘서트가 열린다.

◇CGV피카디리1958, ‘한국 영화 100년 더 클래식’ 개최
CGV피카디리1958은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고전 한국 영화 포스터 전시와 인문학 강연을 선보이는 ‘한국 영화 100년 더 클래식’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30년간 2400여점의 한국 영화 포스터를 모아 온 양해남 수집가의 대표 컬렉션으로 이뤄진다. 1953년 개봉한 영화 ‘최후의 유혹’을 포함해 고전 한국 영화 포스터 21점을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국내 첫 온라인 브랜드 ‘drps’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5일 특정 요일과 시간대에만 신제품을 판매하는 ‘드롭’ 방식의 온라인 편집 브랜드 ‘drps(드롭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시즌별 신제품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협업 한정판이나 캡슐 컬렉션을 기습적으로 출시해 판매하는 형태다. 제품의 형식이나 콘셉트에 제한 없이 의류, 액세서리, 패션 잡화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선보인다.

◇NC백화점 강서점, 캐릭터 ‘옴팡이’ 팝업 오픈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백화점 강서점은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옴팡이’ 팝업 스토어를 26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기존 10만원인 ‘옴팡이 대형 인형’을 50% 할인된 가격인 5만원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옴팡이 맛소금 인형, 옴팡이 목쿠션 등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2019 실내 서핑 세계 선수권 대회’ 개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25일부터 27일까지 전 세계 20개국 100명의 실내서퍼가 참여하는 ‘2019 월드 플로우보딩 챔피언쉽’을 연다고 밝혔다. 보드에서 일어선 상태로 파도 위에서 기술을 구사하는 ‘프로 플로우 보드’, 보드 위에 엎드린 상태로 파도 위에서 기술을 구사하는 ‘프로 바디 보드’, 특별 이벤트 ‘와일드 카드 부문’ 등 3가지 종목으로 구성된다.

◇티몬, 지식재산보호 위해 지식재산권센터 ‘TIPS’ 구축
티몬은 판매 중인 상품 가운데 지식재산권의 침해가 의심되는 경우 이를 신고해 권리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센터 팁스(TIPS: TMON Intellectual Property Protection System)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티몬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운데 상표권, 저작권,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에 해당되는 경우 ‘지식재산권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GS홈쇼핑, 25일 ‘나눔비타민’ 도네이션 방송 실시
GS홈쇼핑은 25일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사회적 기업 ‘비타민엔젤스’의 ‘나눔비타민’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네이션 방송에서 선보이는 ‘나눔비타민’은 고객이 비타민 제품 하나를 사면, 결식아동・독거노인・비혼모 등 어려운 이웃에게 하나가 기부되는 착한 상품이다. 고객들은 비타민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하게 됨으로써 착한소비에 동참하게 된다.

◇CU, 중소협력사와 동굴 속 ‘한마음 힐링데이’ 개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중소협력사와 함께 ‘2019 하반기 한마음 힐링데이’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한마음 힐링데이는 BGF리테일이 2014년부터 중소협력사와 진정성 있는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스킨십 프로그램이다. 동굴 속 트레킹, 문화 행사 등 평소 업무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친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미니스톱, ‘부산어묵’ 2종 출시
미니스톱은 두툼하고 먹기 좋은 사각어묵, 다양한 어묵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어묵 등 ‘부산어묵’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부산 어묵의 맛을 담아내기 위해 부산지역 정통 어묵 브랜드 ‘효성어묵’과 손잡았다. 미니스톱은 ‘효성어묵’과의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산어묵만의 맛과 풍미를 고객들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2020 스타벅스 플래너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2020 스타벅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증정 받을 수 있는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해, 그린・라이트 블루・퍼플・핑크 총 4가지의 색상 별로 디자인과 내지・크기・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투썸플레이스, ‘헤이즐넛 마스카포네 치즈’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헤이즐넛 마스카포네 치즈’ 케이크를 26일 출시한다. ‘헤이즐넛 마스카포네 치즈’는 지난 8월 말 선보인 ‘떠먹는 헤이즐넛 생크림 크레이프’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헤이즐넛을 활용한 가을 신메뉴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헤이즐넛의 깊이 있는 맛을 살린 케이크다. 크런치 초콜릿을 토핑해 포인트를 줬다.

◇G마켓, 그린핑거・해즈브로 연합 프로모션
G마켓은 그린핑거, 해즈브로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슈퍼 럭키 찬스’ 프로모션을 열고, 유아동 스킨케어와 겨울왕국 캐릭터 제품을 최대 38%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G마켓 단독으로 구성한 ‘럭키찬스’ 3종을 선보인다. 그린핑거와 해즈브로 상품을 함께 담은 패키지 제품이다. 일반 회원에게는 ‘10% 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역대 최대 규모 와인 이벤트 
이마트24는 오는 31일까지 G7 와인 3종(까베르네쇼비뇽・메롯・샤도네이, 각 9500원)을 7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2병을 48% 할인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행사와인 90여종을 20~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추가 할인을 통해 최대 50%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달콤커피, 모로코 카사블랑카 1호점 오픈
달콤커피는 모로코 카사블랑카에 현지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1호점인 ‘오션 스토어’를 개점했다고 25일 밝혔다. 오션 스토어는 카사블랑카에서 쇼핑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마리나 쇼핑몰 1층에 입점했다. 내년에는 모로코의 대표 관광도시인 마라케시(Marrakech)에 3개 매장을 선보이는 등 2029년까지 모로코 전역에서 총 25개 매장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어탕칼국수’ 출시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신메뉴 ‘어탕칼국수’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어탕칼국수’는 붕어, 메기 등 신선한 민물고기를 엄나무와 함께 장시간 끓여낸 진한 육수를 기본으로, 청매실 고추장으로 맛을 내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면은 생부추를 갈아 넣어 만든 생면을 사용해 일반 밀가루면에 비해 쫄깃하고 소화가 잘된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LOVE MYSELF’ 캠페인 라이팅 실시
N서울타워는 방탄소년단・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하는 ‘LOVE MYSELF(러브 마이셀프)’ 캠페인 2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라이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OVE MYSELF 2주년 FESTA’가 열리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7시부터 한 시간마다 파란색과 보라색으로 교차 점등하며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을 향한 세상을 염원한다.

◇코오롱FnC, 따뜻한 코오롱 아우터 페스티벌 ‘따코아페’ 개최
코오롱FnC는 온라인 쇼핑몰인 코오롱몰에서 ‘따뜻한 코오롱 아우터 페스티벌(이하 따코아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따코아페 기획전에서는 코오롱FnC의 20여개 브랜드는 물론, 코오롱몰 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숍인 ‘Jane’s’도 참여해 1500여종의 아우터를 선보인다. 매주 날씨에 어울리는 아우터를 브랜드별로 선정해 제안한다. 5~15%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