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부터 청소년 환경교육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운영
창의적 인재양성 위한 교육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 기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
 (사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하 환경산업기술원)은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운영을 통한 청소년 환경인식 제고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23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인증서를 수여받는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청소년에게 토양‧지하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 행사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전국 권역별 거점 대학교와 협력해 매년 여름방학마다 개최하는 토양‧지하수 전문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학이 보유한 연구·교육 시설을 활용하고 대학생들이 멘토교사로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대학, 학생, 시민 참여를 독려해 지역사회 교류가 활성화 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지난 5년간 총 20회 개최했고 8개 대학 참여, 940여명 학생이 캠프를 수료했다.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는 환경교육으로써 콘텐츠 우수성을 인증 받아 지난해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제’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토양‧지하수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g@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