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11번가 이마트 롯데칠성음료 外
[모닝브리핑] 11번가 이마트 롯데칠성음료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19.10.22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11번가, 송가인 리사이틀 공식 팬상품 판매

11번가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첫번째 리사이틀 ‘어게인(Again)’의 공식 팬상품 11종을 판매한다. (11번가 제공) 2019.10.22/그린포스트코리아
11번가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첫번째 리사이틀 ‘어게인(Again)’의 공식 팬상품 11종을 판매한다. (11번가 제공) 2019.10.22/그린포스트코리아

11번가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첫번째 리사이틀 ‘어게인(Again)’의 공식 팬상품 11종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공식로고가 박힌 돋보기 목걸이, 병따개가 탑재된 네임택 등 장년층 이상의 팬 연령대를 고려한 이색 상품들을 준비했다. 그밖에도 팔찌, 공연기념 포스터가 그려진 머그컵과 쿠션, 무릎담요, 응원타올, 핸드폰 그립톡, 와펜, 마그넷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이마트, ‘센텐스’ 필리핀에 첫발
이마트는 22일 필리핀 유통기업 '로빈슨스 리테일(Robinsons Retail)'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센텐스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매장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최대 관광지구인 '에르미타'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로빈슨 플레이스 몰' 내 백화점 1층에 입점한다. 스킨케어 제품 비중을 45% 수준으로 구성했으며, 미백・수분 등을 중심으로 총 7개 기능성 라인을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호러 캐슬’ 프로모션 전개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6일 저녁 6시부터 홍익대 인근의 KB 청춘마루에서 ‘핫식스 호러 캐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지하 1층에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핫식스 라운지, 1층에는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호러 존을 조성한다. 2층에는 할로윈 분장 체험과 DJ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고스트 파티 존, 3층 루프탑에는 힙합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좀비 존이 들어선다.

◇심플리쿡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 돌아왔다”
GS fresh는 밀키트브랜드 ‘심플리쿡’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심플리쿡 전체 상품 중 국물요리의 매출이 전년대비 10월 매출이 약 37% 신장했고, 판매 구성비 역시 7월 15%에서 10월 42%까지 상승했다고 22일 밝혔다. 심플리쿡은 곱도리탕, 우삼겹 짬뽕수제비, 마라우육탕면 등 다양한 국물요리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하이마트, “에어컨・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 인기”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일~ 21일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이용건수가 직전 같은 기간(2019년 9월10일~9월30일)보다 약 35%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 이용건수는 약 195% 늘었다.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의 전문가가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수도, 보일러 배관 등을 분해해 청소해주는 홈케어 서비스다.

◇티몬, ‘차이’로 결제하면 월 최대 90만원 할인
티몬(대표 이진원)은 쇼핑 편의성과 혜택 강화를 위해 도입한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로 결제하면 한달에 최대 9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차이’는 티몬이 고객의 쇼핑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차이’로 결제 시 10%(최대 1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매일 3회 구매까지 적용된다.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스트리트 감성’ 로고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는 새 로고 디자인이 적용된 남성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각형 안에 브랜드 이니셜인 A와 X를 선이 교차하듯 배열해 하나의 심볼처럼 형상화했다.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빅 로고와 함께 이번 시즌 테마를 ‘90년대 스트리트 룩’으로 정하고 컬렉션 전체에 복고 감성을 담았다.

◇GS홈쇼핑,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 모집
G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제 10회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에 선정되면 오는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3박 5일간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하게 된다.  GS홈쇼핑의 베트남 합작 홈쇼핑인 ‘VGS SHOP’은 물론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홈쇼핑 MD들과 1대 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연말 콘서트 ‘플레이그라운드’ 개최
G마켓은 연말콘서트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 티켓 예매를 22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다음달 22일 금요일 오후 8시 삼성역 코엑스아티움에서 개최된다. 디스코의 제왕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사계절 매진 밴드 ‘소란’, 송은이・신봉선・김신영・안영미 4명의 멤버로 이뤄진 대세 걸그룹 ‘셀럽파이브’ 등 화려한 라인업을 갖췄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3000원이다.

◇준지, 캐나다구스 손잡고 아우터・니트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는 지난 1월 개최된 파리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캐나다구스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콜라보 상품은 모두 캐나다구스의 헤리티지 컬러가 반영됐으며 유니섹스 스타일로 출시됐다. 스노우 만트라 파카와 레졸루트 쓰리 인 원 파카는 블랙, 엑스페디션 파카는 블랙과 레드, 애쉬크로프트 후디는 블랙과 밀리터리 그린 컬러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주관하는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생명 지속적 문명의 길_중국과의 대화’가 다음달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는 우리와 인접한 중국의 현대 여성이 역사문화적으로 어떻게 변화돼 왔는지 살펴보고, IT 기술과 디지털화가 도시와 여성의 삶에 미친 영향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CU “편의점 대용량 과일, 잘 나갑니다”
 CU는 과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2015년 15.3%, 2016년 21.5%, 2017년 16.3%, 2018년 13.2%를 기록하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꾸준히 유지해 왔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는 대용량 과일의 인기에 힘입어 1~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40.9% 뛰었다. CU는 주요 입지를 중심으로 대용량 과일을 실험적으로 판매하는 등의 틈새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롯데백화점 온앤더뷰티, 피부 맞춤 서비스 도입
롯데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에게 맞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테스트하고 추천해주는 ‘뷰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23일부터는 ‘온앤더뷰티’ 매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 20여가지를 선정해 선보이는 ‘큐레이팅 존’도 운영한다.

◇위메프, 크리에이터 손잡고 소상공인 판매 지원
위메프는 오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9시에 인기 크리에이터 7명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어디까지 팔아봤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 대댕커플(대도서관+윰댕), 쯔양, 엔조이커플, 홍사운드, 소프, 애주가TV참PD가 참여한다. 릴레이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소상공인협동조합에서 엄선한 상품 21개를 홍보한다.

◇맥도날드, 한 손에 들고 마시는‘콘스프’ 출시
맥도날드는 쌀쌀한 날씨에 간편하면서도 따뜻하게 컵으로 즐길 수 있는 콘스프를 오는 23일부터 계절 한정 메뉴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콘스프는 고소하면서도 달콤하고 짭쪼름한 옥수수 특유의 풍미를 맛볼 수 있는 데다 스푼 없이도 한 손으로 들고 손쉽게 마실 수 있어 겨울 시즌 인기 메뉴로 꼽힌다. 맥모닝에 곁들이면 아침 식사를 보다 풍성하게 완성시켜준다는 설명이다.

◇애경산업 리큐, 진한겔 마이크로 버블워시 선봬
애경산업의 리큐는 22일 ‘진한겔 마이크로 버블워시’를 출시했다. 리큐 진한겔 마이크로 버블워시는 마이크로 버블 기술을 적용해 마이크로 단위의 미세 거품이 눈에 보이지 않는 섬유 속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애경산업의 기존세제 대비 35% 작아진 미세 거품이 옷감 깊숙이 침투해 미세먼지 등 섬유 오염 제거에 도움을 준다.

◇옥션 “10월의 마지막 밤은 ‘스마일클럽’으로 어서옥션”
옥션은 스마일클럽 회원만을 위한 월말 혜택 프로모션을 론칭하고, 그 첫번째 혜택으로 오는 31일까지 초특급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10월 월말 혜택 프로모션에서는 신한, 현대, KB, BC, 롯데, NH 등 카드사 별로 활용할 수 있는 1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월말템은 하루에 두 개씩 선보인다.

◇웅진코웨이,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 출시
웅진코웨이는 22일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AP-0119R/S)’을 출시했다.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은 작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하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라운드가 적용된 디자인으로 그립갑을 높였다. 세우거나 눕혀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데다 슬라이딩 스트랩을 적용해 안전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설명이다.

◇”BBQ 전속모델 배우 김응수가 홍대에 떴다”
BBQ는 지난 19일 김응수 씨가 공식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BBQ와 김응수 씨는 광고 촬영 이후 특별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홍대 인근에서 뱀파이어치킨을 주문한 고객 중 일부를 선정해 김응수 씨가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했다. 김응수 씨는 매장을 찾은 손님들에게 직접 치킨을 사기도 하며 늦은 시간까지 팬들과 함께했다. 

alias@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