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현대H몰, 라이프스타일 PB로 변신

현대H몰은 ‘괜찮네 무선 믹서기’와 ‘괜찮네 보풀 제거기’를 출시한다. (현대H몰 제공) 2019.10.21/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H몰은 ‘괜찮네 무선 믹서기’와 ‘괜찮네 보풀 제거기’를 출시한다. (현대H몰 제공) 2019.10.21/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 전용 리빙 PB ‘괜찮네(ㄱㅊㄴ)’를 1~2인 가구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 PB로 바꾼다고 21일 밝혔다. ‘괜찮네 무선 믹서기’와 ‘괜찮네 보풀 제거기’를 출시한다. ‘괜찮네(ㄱㅊㄴ)’는 리빙 상품에만 국한했던 것을 실생활 전반, 특히 젊은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아이템으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홈플러스・신한카드, 100만 고객 사은 행사
홈플러스는 신한카드와 함께 만든 ‘마이홈플러스카드’ 발급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 신청 고객(재발급 포함)에게 ‘미니언즈’ 디자인 한정판 마이홈플러스카드를 발급해주고, 마이홈플러스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고 100만 포인트(100만원 상당)를 제공하는 스크래치 행사를 연다.

◇아모레퍼시픽・대한피부과학회, ‘미세먼지와 피부 건강’ 주제 공동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9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대한피부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미세먼지와 피부 건강’을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용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는 ‘한국의 미세먼지 완화 및 해결을 위한 방법’에 대해, 조소연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교수는 ‘장벽이 파괴된 피부에서 도시 미세먼지의 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상 수상
롯데지주는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안다스 비엔나 호텔에서 열린 ‘2019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기업문화백서인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가 출판 2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출판 부문 내 17개 카테고리 중 ‘Best White Paper or Research Report(최우수 백서 또는 연구보고서)’와 ‘Best E-book(최우수 전자책)’에서 수상했다.

◇웅진코웨이, 대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출시
웅진코웨이는 벽걸이나 스탠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AP-3519A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AP-3519A는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차별화된 4단계 필터시스템을 장착해 깨끗한 공기를 제공한다. 또 실내공기질 오염 정도를 제품 앞면을 통해 네 가지 색깔 변화로 보여준다.

◇위메프, V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 단독 예매 오픈
위메프는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브이 하트비트’(2019 VLIVE AWARDS V HEARTBEAT)’ 티켓 예매를 오는 22일 오후 8시에 단독 오픈한다고 밝혔다. 티켓 예매는 팬십(Fanshinp) 회원들만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티켓은 전석 무료다. 예매 수수료와 티켓 배송비만 결제하면 배송받을 수 있다. 몬스타엑스, 마마무,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 X1 등이 공연을 펼친다.

◇CJ CGV, 베트남 사상 최초 연 2000만 관객 기록
CJ CGV는 지난 17일 베트남 진출 이래 최초로 올해 누적 관람객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8월에는 2011년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CGV를 방문한 총 관객 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 베트남 국민 1인당 1번씩은 CGV에서 영화를 관람한 셈이다. CJ CGV는 전략적 인프라 확대, 차별화된 SNS 마케팅, 로컬 영화의 흥행 등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롯데백화점, 롯데쇼핑 창립 40주년 기념 행사
롯데백화점은 롯데쇼핑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창립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걷는 만큼 할인받는다’는 이색적인 의미를 가진 ‘메이크미무브(Make Me Move)’ 행사를 준비했다. 또 다음달 28일까지 본점 지하에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40주년 리미티드 콜라보 상품’ 및 ‘40주년 기념 굿즈’ 등을 판매한다.

◇뉴서울CC 그늘집, GS25 스마트스토어로 재탄생
GS25는 뉴서울CC 내에서 운영되던 그늘집 4곳이 GS25 스마트스토어 편의점으로 새단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스토어에 적용된 계산기(POS)는 사람이 운영 할 수도 있고 무인화해 골프장 이용객들이 셀프 결제로도 운영할 수 있는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내부에 설치된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 각종 골프 정보, 뉴스, 골프장 안내 가이드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AGE 20’s, 베트남 여성의 날 맞아 ‘K-BEAUTY 메이크업 클래스’ 개최
애경산업은 ‘AGE 20’s’가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을 앞두고 지난 17일과 18일 베트남 호치민 소재의 사이공트레이드센터(Saigon Trade Center)에서 베트남 여성들을 위한 메이크업 클래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메이크업 클래스는 ‘대한민국 No.1 파운데이션 AGE 20’s가 선보이는 K-BEAUTY 초스피드 베이스 메이크업’을 주제로 진행됐다. 

◇CJ ENM 오쇼핑부문,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연계 특집방송
CJ ENM 오쇼핑부문은 tvN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콘셉과 연계한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의 특집 방송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보이는 상품은 ‘링거워터 링티’, ‘커블체어와 베리데스크’, ‘아미로거울’, ‘청년떡집’ 등 4개다. 프로그램 서브 타이틀은 ‘팝니다 천리마 펀샵’으로 드라마를 연상시키게 했다.

◇롯데호텔울산, 가족형 객실 늘려
롯데호텔울산은 늘어나는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기존 디럭스 더블 룸과 디럭스 패밀리 트윈 룸 중 일부를 퀸사이즈 더블 베드 2개가 비치된 ‘디럭스 더블더블 룸’으로 리뉴얼하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롯데호텔울산 고래 캐릭터룸의 올해 누적 예약률(1월~9월)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35% 증가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서 명사 특강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오는 25일과 다음달 1일 작가 요나스 요나손과 재레드 다이아몬드를 초청해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웨덴 출신의 작가 요나스 요나손은 2009년 출간한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는 ‘총, 균, 쇠’로 퓰리처상을 받은 문화인류학자이자 문명연구가다.

◇G마켓, 우체국쇼핑과 전국 팔도 인기 특산물 판매
G마켓은 우체국쇼핑과 손잡고 전국 각 도별 우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국 우수상품 팔도유랑전’을 21일 연다고 밝혔다. 특산물부터 산지직송 농축산물, 지역 대표 음식 등을 각 도별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인다. 오는 27일까지는 첫 번째 순서로 ‘전라북도편’을 진행한다. 전라북도의 우수 먹거리 50여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