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설화수,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 개최

설화수는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을 개최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9.10.18/그린포스트코리아
설화수는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을 개최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9.10.18/그린포스트코리아

설화수는 18일부터 12월 29일까지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축 분야의 김이홍을 비롯해 공간기획 박성진, 드로잉 강주리, 패브릭 김진진, 인테리어 백종환, 패션 분야의 이다은과 조은애, 영상 최경모 작가가 참여해 전통문양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GS홈쇼핑, 반려동물 전문몰 ‘펫프렌즈’ 40억원 추가투자
GS홈쇼핑은 반려동물 전문몰을 운영하는 벤처기업 ‘펫프렌즈’에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GS홈쇼핑은 벤처캐피탈인 뮤렉스파트너스를 비롯 킹슬리벤처스, 코리아오메가, 타임와이즈자산운용, 우리와(대한제분) 등과 함께 ‘펫프렌즈’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이 중 GS홈쇼핑의 투자금액은 40억원으로, ‘펫프렌즈’에 대한 총 누적투자금액은 50억원에 달한다.

◇신세계TV쇼핑, '스페셜 쇼핑데이’ 개최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0일 두번째 ‘신세계TV쇼핑 DAY’를 연다고 밝혔다. 1500명을 추첨해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겨울 시즌을 앞두고 ‘테이트 경량 구스,’ ‘케네스콜 리버시블 코트’ 등 외투 상품과 신세계TV쇼핑의 프리미엄 PB 브랜드 상품 ‘라카시미라’의 캐시미어 목도리 등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 '숏다운 페스티벌’ 개최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숏다운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아이더의 ‘판다온 다운 자켓’과 밀레의 ’포몰레 다운’을 50% 할인한 20만9000원과 17만8000원에 판매한다. 블랙야크의 ‘야크 푸퍼 다운’은 30% 할인한 23만원에 선보인다. 12개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도 제공한다.

◇미스터피자, ‘펫 피자 할로윈 한정 패키지’ 무료 증정
미스터피자는 오는 31일까지 ‘핫앤뉴(Hot&New)’ 피자(L) 구매 고객에게 ‘미스터펫자 할로윈 스페셜 패키지’를 무료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아지, 고양이 얼굴 모양의 한정판 피자 박스와 함께 왕관 모양의 고깔모자를 제공한다. 하단에 으스스한 박쥐 문양과 ‘해피 할로윈(Happy Halloween)’ 문구를 새겨 흥겨운 할로윈 분위기를 살렸다.

◇GS25, 쿠캣과 손잡고 선보인 ‘쿠캣김치삼겹꽃찜’ 열풍
GS25는 쿠캣(Cookat)과 손잡고 선보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은이 출시 직후 GS25의 요리, 반찬 분류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열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김치삼겹꽃찜은 지난해 쿠캣의 요리 콘텐츠를 통해 소개돼 약 4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요리다. GS25는 1인 가구가 즐기기 어려운 메뉴를 소용량, 실속형 가격대로 구성한 것을 인기 요인으로 풀이하고 있다.    

◇래코드, 노들섬에 ‘래코드 아뜰리에’ 오픈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래코드는 노들섬에 ‘래코드 아뜰리에’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래코드 상품 제작, 직원 사무공간, 리테이블 캠페인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래코드가 진행하는 업사이클링 클래스인 ‘리테이블’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노들섬 공간을 활용해 더 많은 고객들이 업사이클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월드 트래블 어워즈 2019 수상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올해 제 26회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 에서 ‘2019 대한민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South Korea's Leading Business Hotel 2019)’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올해가 해당 부문 4번째 수상이다. 

◇투썸플레이스, 신논현역점 리뉴얼 오픈
투썸플레이스는 신논현역점을 다양한 제품을 선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뉴얼 했다고 18일 밝혔다. 커피와 어울리는 트렌디한 디저트와 델리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메뉴 30여종을 선보인다. 신메뉴는 커피 및 음료 6종과 케이크 및 디저트 10종이다. 베이커리, 샌드위치, 브런치 등 다양한 델리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디딤, 일산에 직영 브랜드 모은 ‘디딤 타운’ 오픈
디딤은 경기도 일산 정발산동에 디딤의 직영 브랜드를 모은 ‘디딤 타운’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디딤 타운’에는 싱가포르 대표 브랜드 ‘점보씨푸드’ 2호점을 비롯해 중식 브랜드 ‘공화춘’, 일식 전문점 ‘청담하나’, 숯불갈비한정식 브랜드 ‘백제원’이 입점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을 것으로 보고 넒은 공간과 색다른 인테리어로 외식과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용산 아이파크몰 “주말엔 아이파크몰에서 놀아요”
용산 아이파크몰은 몰링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4층 ‘더테라스’에서는 맥주와 스페셜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칠링 아웃 빌딩 포레스트’ 팝업 테라스바가 열린다. 오는 25일~27일에는 ‘할로윈 펌킨파크’ 콘셉트로 테라스바를 꾸며 할로윈의 분위기를 살릴 예정이다. 오는 26일 오후에는 ‘도심 속 가든에서 즐기는 금관 5중주 콘서트’ 공연이 펼쳐진다.

◇LF 불리1803, 루브르 박물관 협업 한정판 제품 국내 출시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뷰티 브랜드 ‘불리(BULY)1803’는 루브르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예술 작품을 향기로 재탄생시키는 협업을 실시하고 관련 제품을 18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랑스 루브르(Louvre) 박물관의 여덟 가지 명작에 불리1803의 향기를 입히는 프로젝트다. 세계적 조향사 여덟명과 함께 각 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구현해내는 최적의 향을 만들었다.

◇롯데멤버스,2019 L.POINT 애널리틱스 컨퍼런스 개최 
롯데멤버스는 17일 ‘2019 L.POINT 애널리틱스 컨퍼런스’가 ‘데이터 애널리스틱스로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롯데호텔월드점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글로벌 로열티 솔루션 기업 에이미아(AIMIA)의 부사장 케빈 발드윈 (Kevin Baldwin)과 가격 책정 및 프로모션 전문가인 휴 바커(Hugh Barker) 박사가 연사로 초대돼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했다. 

◇11번가, 아이폰11 시리즈 자급제폰 예약판매
11번가는 애플 아이폰 11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폰 11 의 출고가는 99만원(64GB), 아이폰 11 Pro 139만 원(64GB), 아이폰 11 Pro Max 155만원(64GB)이다. KB국민, NH농협, 신한, 씨티, 롯데, 현대 등 6개 카드사의 10% 중복할인 쿠폰을 준비했다. SK페이로 결제 시 2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쿠팡, Apple 신제품 3종 사전예약 실시
쿠팡은 18일부터 Apple 2019년 신제품 iPhone 11을 포함한 신제품 3종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쿠팡 사전예약 고객은 공식 출시되는 오는 25일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가장 먼저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쿠팡에서 사전예약 기간 중 구매 고객에 한해 10% 즉시 할인과 최대 7% 쿠팡 캐시백을 제공해 최대 1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