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브리핑] 호텔신라 휠라 SSG닷컴 外
[오후브리핑] 호텔신라 휠라 SSG닷컴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19.10.17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호텔신라, 亞 최대 B2B 관광박람회서 한국 관광 홍보

호텔신라는 ‘2019 싱가포르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한다. (호텔신라 제공) 2019.10.17/그린포스트코리아
호텔신라는 ‘2019 싱가포르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한다. (호텔신라 제공) 2019.10.17/그린포스트코리아

호텔신라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19 싱가포르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과 호텔신라의 해외 사업을 소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6월 홍콩 국제여행박람회, 9월 호치민 국제관광박람회에 참여한 데 이어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다. 다국적 거래선들에게 한국 관광의 경쟁력을 설명하고 관광상품 개발 등을 논의한다.

◇휠라, 2019 FW ‘리얼 유스’ 화보 공개
휠라는 2019 미스코리아 7인과 함께한 올해 FW 시즌  ‘리얼 유스(Real Youth)’ 화보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2019 미스코리아 7인이 휠라와 만나 진짜 젊음이 지닌 자연스러우면서도 당당한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에 스트리트 무드를 결합한 배경 속에서 경쾌하고 에너제틱한 7인의 매력을 배가했다.

◇SSG닷컴 “’V커머스’ 활용도 높인다”
SSG닷컴은 오늘 오후 3시부터 ‘2020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옴므(SONGZIO HOMME)’ 패션쇼를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V커머스’를 활용한 입체적 쇼핑 경험제공에 주력하는 것이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동영상을 통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고객 마음 열었다”
이마트는 지난 8월 1일부터 지난 14일까지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1회 평균 구매금액은 7만1598원으로, 비구매 고객(4만9070원) 대비 46%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구매 고객의 객단가가 높은 이유는 이마트가 아닌 타채널에서 구매하던 상품을 다시 이마트에서 구매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롯데백화점, 3040 남성 VIP 고객 겨냥 ‘노블 옴므 파티’ 개최
롯데백화점은 3040 남성 ‘그루밍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16일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쇼룸인 ‘한성자동차 강남 자곡 전시장’에서 남성만을 위한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에서 연간 명품만 1억원 이상 소비하는 3040 남성 우수 고객 200명이 참여했다. ‘IWC’, ‘톰브라운’, ‘지방시’ 등 해외 명품 패션, 시계 등 10여개 브랜드의 쇼룸을 조성했다.

◇세븐일레븐 “매콤한 도시락 맛보세요”
세븐일레븐은 자작한 국물에 건더기가 푸짐하게 담겨있는 짜글이 콘셉트의 ‘통햄김치짜글이’ 도시락을 내놨다고 17일 밝혔다. ‘종가집’ 김치를 사용하고 로스팜(100g) 햄을 통째로 넣었다. ‘매운찜갈비도시락’도 선보였다. 대구에서 유명한 동인동 찜갈비 콘셉트로 만든 상품으로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주 양념으로 사용해 화끈하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생활기기 매출 ‘껑충’
현대렌탈케어는 지난달 기준으로 일반 생활기기 렌탈 부문 매출이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일반 생활기기 부문은 세탁기・의류건조기・커피 머신・매트리스 등 대형가전 및 생활용품 등을 말한다. 커피 머신은 지난달 말까지 2000여 대가 판매됐는데, 이는 당초 목표대비 2배가 많은 수치다.

◇CU “편의점서 겨울 채비하세요”
CU는 17일부터 인기 개그맨 조세호와 콜라보 한 조세호 핫팩과 윤동주 시인의 작품을 담은 겨울 시(詩) 방한용품 등 동절기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세호 핫팩은 흔들어 발열하는 타입 4종과 내의 또는 신발에 붙이는 핫팩 2종으로 이뤄졌다. ‘자기님들 기모 성인용 마스크’에는 윤동주 시인의 ‘서시’, 아동용 마스크에는 ‘별 헤는 밤’ 일부를 발췌해 일러스트와 함께 디자인했다.

◇코오롱FnC, 2019 INAS 글로벌 게임 국가대표 단복 지원
코오롱FnC는 오는 19일까지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리는 세계 발달장애인 종합 선수권대회 '2019 이나스 글로벌 게임즈(Inas Global Games)'의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복을 제작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회에 참석하는 대표 선수 외 코치, 본부 임원 등 42명을 대상으로 입장식 단복, 시상식 트레이닝 세트, 티셔츠, 구스다운 등 21종을 지급했다.

◇롯데홈쇼핑, ‘심마니’ 서비스 론칭
롯데홈쇼핑은 목표한 수량만큼 구매자가 모이면 최대 30% 할인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는 ‘심마니’ 서비스를 모바일 앱에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독특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같은 아이디어 상품부터 패션, 생활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해당 기간 동안 목표 수량이 100% 달성되면 온라인 최저가와 비교해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랄라블라, 택배서비스 100개 매장으로 확대…편의서비스 플랫폼 자리매김
랄라블라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의 택배서비스 이용 건수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신장했다고 17일 밝혔다. 랄라블라 ‘택배서비스’는 매장 내에 설치된 택배 전용기기를 통해 구매한 제품을 원하는 곳으로 직접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도입 후 호응에 힘입어 도입 일년 만에 전국 100개 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하는 중이다. 

◇CGV아트하우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 개최
CGV아트하우스는 다음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쿠엔틴 타란티노’는 B급 감성의 거침없는 액션과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두터운 팬층을 지니고 있는 거장 감독으로, 그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다. 데뷔작 ‘저수지의 개들’부터 대표 걸작으로 손꼽히는 ‘펄프 픽션’, ‘재키 브라운’, ‘킬 빌 - 1부’ 등을 상영한다.

◇롯데하이마트, ‘아이폰11’ 사전예약 판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24일까지 ‘아이폰11’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18일부터 행사를 시작한다. ‘아이폰11’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준비했다. 또 특정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준다.

◇배스킨라빈스, ‘서울패션위크’서 ‘지오반노니 팝업 부스’ 운영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2019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해 ‘지오반노니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오반노니 팝업 부스’는 지오반노니 특유의 밝은 감성으로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아이스크림 패키지를 똑같이 재현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핑크색과 지오반노니가 디자인한 아이스크림 캐릭터를 활용했다.

◇손영식 신세계디에프 대표, 국가생산성대회 은탑산업훈장 수상
신세계디에프는 손영식 대표이사가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43회 국가생산성대회’ 시상식에서 유공자 부문 은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손영식 대표이사는 신세계 상품본부 및 사업총괄 부사장을 거쳐 2017년부터 신세계디에프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등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롯데월드, 놀 권리 보장하는 ‘롯데월드 놀이교실’ 오픈
롯데월드는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남원중앙초등학교에 신체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공간 ‘롯데월드 놀이교실’을 선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놀이교실 오픈은 롯데월드가 개원 30주년을 맞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한 놀 권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사회공헌활동 ‘PLAY YOUR WORLD 놀 권리 캠페인’의 메인 프로젝트다.

◇bhc치킨, 가맹점과의 상생 행보 이어나가
bhc치킨은 지속적인 가맹점과의 간담회를 통해 상생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16일 대전・충정지역을 방문해 지역 가맹점주와 간담회를 가지고 매장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청취했다. bhc치킨은 지난 5월부터 20여 일에 걸쳐 전국 순회 가맹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비가짬뽕 '이비가 면치기 챌린지' 개최
짬뽕전문점 이비가짬뽕은 상금 1000만원을 내걸고 개최한 '이비가 면치기 챌린지’를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나흘간 진행한 행사는 이비가짬뽕을 면치기로 먹는 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700명에 가까운 인원이 참여했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21일 발표된다.

alias@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