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창원 지역 법인 설립 신청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창원(가칭)’ 오픈을 위한 지역 법인 설립 신청을 창원지방법원에 한다.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2019.10.15/그린포스트코리아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창원(가칭)’ 오픈을 위한 지역 법인 설립 신청을 창원지방법원에 한다.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2019.10.15/그린포스트코리아

신세계프라퍼티는 15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 계획 중인 ‘스타필드 창원(가칭)’ 오픈을 위한 지역법인 설립신청을 창원지방법원에 한다고 밝혔다. 신설 법인의 설립자본금 10억 원으로 초대 대표이사에는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가 겸임한다. 스타필드 창원지역 법인화는 지난달 말 진행된 공론화위원회 통합회의에서 시민들이 요청한 내용을 받아들여 진행하는 첫 상생의 사례이다.

◇이랜드 “토스가 구성하는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 참여”
이랜드그룹은 이랜드월드가 토스와 손잡고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월드는 온-오프라인 운영을 통해 고객 노하우와 광범위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기업”이라며 “이종 사업과의 융복합을 통한 혁신과 초경쟁 시대에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GV아트하우스, ‘리버 피닉스 특별전’ 개최
CGV아트하우스는 23살의 나이로 생을 마감한 배우 리버 피닉스의 16번째 기일을 기리고자 ‘리버 피닉스 특별전’을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버 피닉스의 대표작 중 ‘스탠 바이 미’와 ‘아이다호’ 2편을 선보인다. 특별전 작품 1편과 해당 영화 포스터를 콘셉트로 한 뱃지를 소장할 수 있는 뱃지 패키지도 준비했다. 

◇이마트, 토르드라이브와 자율주행 배송 ‘파일럿 테스트’
이마트는 15일부터 2주간 이마트 여의도점에서 자율주행기술 전문 스타트업 ‘토르 드라이브’와 함께 자율주행 배송 서비스 ‘일라이고(eli-go)’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차량 1대로 진행하는 일종의 파일럿 테스트다. 테스트는 여의도점 매장에서 고객이 구매한 물품을 직접 집으로 가져갈 필요 없이 이마트가 자율주행 차량을 이용해 당일 배송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롯데닷컴, ‘명품 화장품 뷰티풀 페스티벌’ 개최
롯데닷컴은 오는 27일까지 ‘명품 화장품 뷰티풀 페스티벌’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바비브라운의 럭스아이섀도우 리미티드 4가지 색상은 14일에, 메이크업포에버의 ‘홀리데이 한정 아이 메이크업 키트’는 오는 24일에 선보인다. 록시땅, 디올, 입생로랑 등의 ‘홀리데이 에디션’도 출시한다.

◇G마켓,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증정 이벤트
G마켓은 넷마블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내 미션을 통해 ‘G마켓 3000원 할인쿠폰’에 도전할 수 있다. 선착순 5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쿠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한 15일 오전 11시부터 게임 속 특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50다이아 쿠폰’을 100원에 판매한다. 

◇올리브영, 20주년 기념‘2019 어워즈&페스타’ 개최
올리브영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2019 어워즈앤페스타’를 개최하고, 15일부터 입장권 사전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는 20주년을 기념해 매장 밖을 나와 고객과 협력사, 뷰티 인플루언서, 유명 아티스트 등이 한 데 어울리는 페스티벌의 형태로 기획했다. 행사는 다음달 29일과 30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S-Factory) D동에서 열린다.

◇미샤, ‘2020 S/S 서울 패션 위크' 공식 후원
미샤는 ‘2020 S/S 서울 패션 위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미샤의 서울 패션 위크 공식 후원사 참여는 이번이 처음이다. 미샤는 국내외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SNS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주력 립 메이크업 제품인 '데어루즈 립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부스 방문객들은 '데어루즈' 30품목을 모두 발라볼 수 있는 '데어 립 체험존'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 유통사업부문, '2019 창업대전' 개최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은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롯데홈쇼핑 주관으로 8개의 유통 계열사, 중소기업 220개사가 참여하는 ‘2019 창업대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 조건을 중소기업에서 7년 이내 창업기업까지 확대해 아이디어 상품 발굴은 물론 청년 창업도 지원했다. 식품, 의류 등 80여명의 롯데 유통 계열사 상품 기획자들은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했다. 

◇궁중비책, ‘우리 아이 첫 스킨케어’ TV 광고 온에어
궁중비책은 자연유래 성분을 현대 과학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스토리를 TV 광고로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광고는 조선 왕실의 고귀한 왕손에게만 허락됐던 궁중의 비밀 레시피에서 궁중비책이 해답을 찾았다는 내레이션으로 시작한다. 이어 조선 왕실 피부 보양 비법을 현대과학으로 우리 아이 피부에 맞게끔 재해석했다는 내용과 함께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했다는 점을 전달한다.

◇롯데면세점, 베트남 환아 위한 지원금 전달
롯데면세점은 14일 ‘제9회 러브 하트(Love Heart) 해외 심장병 아동 수술 지원’ 전달식을 갖고 글로벌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 롯데면세점이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대상은 베트남 다낭, 나트랑, 하노이 등에 거주하고 있는 심장 경증질환 아동 12명이다.

◇이디야커피, 가맹점 청소하는 ‘이디야 클린데이’ 개최
이디야커피는 2900호에 달하는 가맹점의 환경개선을 위해 15일 전국에서 동시에 매장 청소를 진행하는 ‘클린데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디야커피의 본사의 모든 임직원들은 팀을 이뤄 가맹점을 방문해 매장을 청소했다. 이 행사는 이디야커피의 상생 정책 중 하나로 본사 전 임직원들이 전국 매장을 찾아 청소를 하고 매장의 전반적인 청결 상태를 점검한다.

◇GS샵, 골든구스 전용관 오픈
GS샵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스니커즈 열풍을 일으킨 이탈리아 브랜드 ‘골든구스(Golden Goose)’ 전용관을 15일 연다고 밝혔다. 골든구스 전용관에서는 골든구스의 시즈널 스니커즈, 의류, 백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GS샵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스니커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으로 희소성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매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