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트레이더스, 광어 어가 지원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프리미엄 광어회’를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제공) 2019.10.14/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프리미엄 광어회’를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제공) 2019.10.14/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프리미엄 광어회’를 기존 가격에서 5000원 인하한 2만8980원(650g)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광어 소비촉진을 위해 25t 가량의 제주산 광어를 확보해 시중가 대비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 ‘일본수출 감소’, ‘출하량 증가’, ‘연어 등 대체재 인기’ 등으로 어려움에 빠진 광어 어가를 돕기 위해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 하반기 SPEC태클・동계인턴십 전형 채용 실시
롯데는 14일 ‘2019년 하반기 롯데 SPEC태클전형 채용(이하 스펙태클 채용)’ 사전 과제를 채용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과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2019년 동계 인턴십전형 채용’에 대한 지원서 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하반기 스펙태클 채용에는 롯데제과・롯데정보통신・롯데백화점・롯데e커머스・롯데면세점・롯데케미칼 등이 참여한다.

◇11번가, 아이허브와 전략적 협력
11번가는 아이허브와 제휴 협약식을 갖고, 양사간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협력 및 PB상품 개발, 브랜드 라이선스 상품,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략적 협력 방안을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11번가는 아이허브와 공동으로 새로운 브랜드 상품을 개발하고 아이허브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라이선스 상품 등 두 회사만의 상품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명인명촌’ 10주년 전시회 개최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무역센터점 문화홀에서 ‘명인명촌 10주년-보물을 향한 여정’이란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명인명촌은 우리 고유의 음식을 만드는 명인(名人)들의 상품을 한데 모은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다. 2009년 첫 선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명인들이 만드는 전통식품의 우수한 품질과 예술적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갤러리 형태로 운영된다.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47호점 ’마타람점’ 오픈
롯데마트는 오는 17일 인도네시아 발리섬 인근의 서누사틍가라주 롬복섬 마타람시에 인도네시아 47호점이자 글로벌 185호점인 ‘마타람(Mataram)’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섬 전체 상권을 수용할 수 있도록 영업면적 외에도 520평 규모의 창고 및 저장고를 확보했다. 롯데마트는 마타람점에 이어 찌마히점, 빠간사리점, 뜨갈점을 연내 순차적으로 열 계획이다.

◇G마켓 “살아있는 꽃게를 온라인에서”
G마켓은 최근 한달간 수산물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5배 이상 신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선선해진 날씨 덕분에 수산물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데다 꽃게 등이 제철을 맞으면서 판매량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G마켓은 이런 흐름에 발맞춰 ‘가을철 싱싱수산’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태안 신진도 활꽃게 △통영 전어 △완도 자연산 활전복 등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 동절기 앞두고 ‘경량패딩조끼’ 첫선
세븐일레븐은 ‘경량패딩조끼(2만9000원)’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남영비비안과 협업해 출시한 상품으로 100% 오리털 충전재(오리깃털50%, 오리솜털50%)를 사용해 가볍고 부드러워 착용감이 좋고 보온성도 뛰어나다. 남녀공용 상품으로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 2종이며, 사이즈는 95부터 105까지 있다. 오는 16일부터 총 1만개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BGF “경찰청과 ‘아동안전’ 위한 ‘시민상’ 만든다”
BGF는 경찰청과 ‘아동안전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아동안전 유공자 포상제도 ‘아동안전 시민상(賞)’ 신설 △아이CU(I Care for yoU) 및 아동안전지킴이집 확산을 통한 아동안전망 확대 △아동안전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 및 정책 홍보 협력 등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티몬, ‘10분어택’ 매출 1억원 돌파
티몬은 지난 11일 ‘10분어택’을 통해 ‘아일랜드캐슬’ 객실1박과 워터파크 2매를 80% 할인된 7만5000원에 판매했는데 총 1900여장의 티켓이 팔리며 10분만에 1억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이번 상품이 비교적 단가가 높은 데다 고관여 상품으로 구분되는 여행 분야 상품이었음에도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신라면세점, 2030세대 겨냥한 ‘신라프렌즈’ 선봬
신라면세점은 2030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오는 1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라프렌즈’는 강아지, 고양이, 토끼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 17종으로 이뤄졌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는 모델로 신라면세점 이벤트,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도 제작된다.

◇신라호텔 “'여행 비수기' 11월, 도심 호텔 '준성수기'로 떠올라”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3년간의 투숙 유형을 분석해본 결과, 지난해 11월 휴식 목적의 객실 예약이 2년 전에 비해서는 약 10%, 3년 전에 비해 30%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11월은 전통적인 휴가 비수기로 여겨졌으나, ‘호캉스’ 문화가 정착하고 11월이 가성비가 좋은 시즌이라는 인식이 확산돼 고객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GS25 “UFO우주캔디 선보인다”
GS25는 맛, 생김새, 소리까지 특별한 해외 직소싱 상품들이 연이어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에 힘입어 이달말 UFO우주캔디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UFO우주캔디는 120년 전통의 벨기에 아스트로사의 제품으로 우주선 모양의 과자 안에 새콤한 과일맛의 파우더가 들어 있다. 깨물었을 때 소리가 독특해, 다수의 유튜버들이 이 상품으로 ASMR 영상을 제작해 소개하고 있다.

◇다우니,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선정
P&G의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는 2019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섬유유연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다우니는 제품의 성능 (75.28), 신뢰성 (71.25), 안전성 (72.95) 등의 사용 품질 항목 및 감성 품질 항목 총 9개의 조사 항목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섬유유연제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이랜드크루즈, 송년크루즈 얼리버드 예약개시
이랜드크루즈는 특별한 연말연시 모임을 준비하는 단체 고객들을 대상으로 10월 한달 간 단체예약 특별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예약하는 ‘60명 이상의 단체’에게는 별도의 크루즈 대관료(200만원)를 면제해주는 혜택과 함께 80만원 상당의 빔 프로젝트와 노래방 기기 무료 대여 및 참석자 전원에게 웰컴 드링크를 추가로 제공한다.

◇위메프,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선오픈
위메프는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티켓을 오는 16일 자정부터 선오픈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는 12월 13일 부산 드림씨어터, 내년 3월 14일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내년 7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순차적으로 개막 예정이다. 오는 25일까지 위메프 공연티켓에서 BC카드로 예매한 고객은 ‘조기 예매 이벤트’로 VIP석 5%, R・S・A・B석 10% 할인 받는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연향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은 창덕궁 대조전에 깃든 왕후의 미(美)를 느낄 수 있는 ‘후 비첩 연향세트’를 내놨다고 14일 밝혔다. ‘후’의 대표제품 ‘비첩 자생 에센스’ 두 병이 세트로 이뤄졌다. 정교함의 극치를 보여줬던 왕실 금속 세공 기술을 현대 기법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완성했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8년 연속 국내 안티에이징 에센스 부문에서 1위를 지켜온 제품이다.

◇브로앤팁스,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 출시
브로앤팁스는 남성 전용 신제품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와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는 얼굴과 몸을 한 번에 씻을 수 있는 올인원 클렌징이다.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는 ‘소프트 헤어왁스’와 ‘매트하드 헤어왁스’ 두 종류로 출시한다. 부드럽게 발리고 물 만으로도 씻어 낼 수 있다.

◇유한킴벌리, 생리대 1+1 기부 캠페인 전개
유한킴벌리는 11번가와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가 11번가에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화이트 또는 라네이처 생리대를 구입하면 유한킴벌리는 동일한 수량의 생리대를 기부용으로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녀들에게 전달한다. 기부 행사기간은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