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파워, 고객만족도 조사…현대차 판매 1위ㆍ기아차 정비 1위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현대차와 기아차가 중국 소비자들이 평가한 판매와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가운데 최고로 선정됐다. 

회사측은 11일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19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현대차가 판매 만족도 부문 1위를, 기아차가 정비 만족도 부문 1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밝혔다.

JD파워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2만3197명을 대상으로 판매 만족도를 평가하는 한편 2015년 1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3만5718명을 대상으로 정비 만족도를 조사했다는 것.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 689점을 기록해 일반 브랜드 38개 가운데 광기혼다와 공동 1위에 올랐는데 베이징현대가 판매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2014년과 2015년, 2107년에 이어 네 번째다.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는 760점을 기록한 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가 52개 일반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베이징현대가 755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베이징현대와 둥펑위에다기아는 지난달 중국질량협회가 주관한 '중국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도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yangsangsa@greenpost.kr

키워드

#JD파워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