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 우리말이 궁금해요? SKT '사람 잡는 글쓰기'
고운 우리말이 궁금해요? SKT '사람 잡는 글쓰기'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0.07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게, 짧게, 맞게, 옳게' 쓰는 국어법 수록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개선하자는 취지
SK텔레콤이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통신 용어 등을 바른 우리말로 쓰자는 내용의 ‘우리말 교육책’을 출간, 구성원에게 배포했다.(SK텔레콤 제공) 2019.10.7/그린포스트코리아
SK텔레콤이 9일 한글날을 앞두고 통신 용어 등을 바른 우리말로 쓰자는 내용의 ‘우리말 교육책’을 출간, 구성원에게 배포했다. (SK텔레콤 제공) 2019.10.7/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SK텔레콤이 9일 한글날을 앞두고 고객과 소통에서 바른 우리말로 쓰자는 내용의 교육도서 ‘사람 잡는 글쓰기’를 출간, 구성원에게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고객과 소통에서 어려운 통신 용어나 부적절한 단어 사용을 개선하자는 취지다.

이 책은 △한자어·외래어·전문용어 대신 쉬운 우리말을 쓰자는 ‘쉽게 쓰기’ △꼭 필요한 정보만 간결하게 쓰자는 ‘짧게 쓰기’ △고객 유형과 상황에 따라 표현을 알맞게 쓰자는 ‘맞게 쓰기’ △시대에 따라 의미가 변하는 언어의 특성을 고려하라는 ‘옳게 쓰기’ 등 4개 섹션으로 구성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책 말미에는 고객언어, 맞춤법, 체크리스트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언어사전’을 부록으로 실었다. 

‘사람 잡는 글쓰기’는 SK텔레콤 Brand Comm.UX그룹 Comm.디자인팀의 팀 리더 1명, 매니저 6명 등 총 7명이 기획‧집필‧제작을 담당했다. 책 내용 전체는 국립국어원의 감수를 받아 정확도‧신뢰도를 높였다.

silentrock91@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