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인터넷 ‘기금e든든’ 출시…모바일은 내달14일

국토교통부는 30일 온라인 기금대출서비스 ‘기금e든든’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제공)
국토교통부는 30일 온라인 기금대출서비스 ‘기금e든든’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안선용 기자] 정부가 지원하는 저금리 주택자금대출인 '디딤돌(구입)·버팀목(전세)'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30일 온라인 기금대출서비스 ‘기금e든든’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만, 모바일 서비스는 10월 14일부터 시작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앞으로는 주택자금 대출을 위해 종이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고, 은행도 모든 심사가 끝난 후 한 번만 방문하면 된다. 전자공인증서 준비만으로 ‘기금e든든’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새로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에는 기존 방식대로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면 된다. 

국토부 황윤언 주택기금과장은 “이번 온라인 서비스 출시로 은행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서민들의 대출장벽이 사라졌다”며 “앞으로도 무주택 서민들이 편리하게 주택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관련절차를 편리하게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s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