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라면세점,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 선봬

신라면세점은 다음달 1일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 제공) 2019.9.26/그린포스트코리아
신라면세점은 다음달 1일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 제공) 2019.9.26/그린포스트코리아

신라면세점은 다음달 1일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라TV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제품에 대해 질문하며 상품 정보를 얻고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직접 선발하고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로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진행인 없이 자유롭게 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신개념 ‘온라인 푸드마켓’ 첫선
현대홈쇼핑은 신개념 ‘온라인 푸드 마켓’인 ‘쏙담마켓’을 오는 3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쏙담마켓’은 소량으로 쏙쏙 골라담는 마켓의 줄임말로, 기존 대용량으로 구성됐던 식품을 고객이 원하는 수량만큼 골라서 살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온라인 식품관이다. 탕・양념육・볶음밥・치킨・피자・탕수육 등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13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웅진코웨이, ‘2019 브랜드고객만족도’ 정수기・비데 부문 1위
웅진코웨이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19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비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고객만족도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알림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됐다. 평가 기준에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가격, 디자인 등의 요소가 포함됐다.

◇트레이더스, 3세대 ‘보이는 에어프라이어’ 선봬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보이는 에어프라이어'인 '더 에어프라이어-V(6ℓ)'를 26일부터 트레이더스 전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9만9800원이며 초도물량 800대, 다음달 중순 4200대 등 총 5000대 물량을 준비했다. 투명창을 통해 조리 과정을 밖에서 관찰할 수 있으며 바스켓 내부에 '휘젓기' 기능을 하는 회전축을 설치해 조리물을 중간중간 뒤집어줄 필요도 없다.

◇신세계TV쇼핑, 매달 스페셜 쇼핑데이 개최
신세계TV쇼핑은 오는 27일 첫 ‘신세계TV쇼핑 DAY’를 연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사 자체 브랜드(PL)와 신세계TV쇼핑만의 차별화 상품을 편성해 하루 종일 할인과 적립금 제공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27일에는 론칭을 기념해 모든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구매 시 결제 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갤러리아百 타임월드, 내년 상반기 준공 목표로 외관 리뉴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백화점 외관을 리뉴얼한다고 26일 밝혔다. ‘Urban Bloom’을 디자인 콘셉트로 백화점 건물 외벽에는 조명 커버와 모듈이 결합된 형태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한다. 리뉴얼은 백화점 사업 강화 중장기 전략의 일환이다. 타임월드는 명품 브랜드 입점 및 리뉴얼, 프리미엄 식품관 고메이494 오픈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홉스・휘슬・페이즈 에잇 국내 첫 론칭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 국내 최초로 영국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 ‘홉스(HOBBS)’, ‘휘슬(Whistles)’, ‘페에즈 에잇(Phase Eight)’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들 브랜드는 고급스러운 재질과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홉스와 휘슬은 모던한 디자인의 브랜드고, 페이즈 에잇은 여성스러운 패턴과 프린트가 강점인 여성 브랜드다.

◇GS리테일 “전 임직원 5년내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할 것”
GS리테일은 26일 임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강남구 보건소와 소방서, 민간단체 응급처치 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관련 동영상 이론교육 △심폐소생술 시행방법 교육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GS리테일은 5년 안에 4000여명에 달하는 전임직원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생설렁탕, 가맹 1호점 경희대점 오픈
더본코리아의 인생설렁탕은 서울 동대문구에 첫 번째 가맹점 경희대점을 오픈하며 가맹사업 첫 삽을 떴다고 26일 밝혔다. 인생설렁탕은 조선시대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선농제에서 임금과 문무백관, 백성 모두가 함께 나눠 먹었다는 설렁탕의 유래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했다. 설렁탕 외에 모둠수육, 불스지, 육쌈밀전 등 안주 메뉴도 선보인다.

◇홈플러스, ‘레드 킹크랩’ 초특가 판매
홈플러스는 26일부터 오는 11월 27일까지 마리당 2㎏ 내외의 러시아산 레드 킹크랩을 도소매 시세 대비 저렴한 9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최적의 맛과 선도를 전하기 위해 러시아 북태평양(오호츠크해)에서 어획 후 살아 있는 상태로 들여온 물량을 전 점포에 전용 활어차로 배송한다. 고객 편의를 위해 즉석 찜 서비스도 제공한다.

◇11번가, ‘티맵 택시 쿠폰팩’ 판매
11번가는 택시 이용 요금의 최대 3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티맵(T map) 택시 쿠폰팩’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티맵 택시로 택시를 호출해 앱으로 요금 결제 시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 3장으로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500원으로 1회 사용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11번가 ID당 2개(쿠폰 6장)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쿠폰은 다음달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카카오와 MOU…옴니채널 마케팅 강화
롯데면세점은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맺고 빅테이터와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고도화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원클릭, 원스캔으로 간편하게 온・오프라인 회원 가입이 가능해졌으며, 카카오톡 채널도 자동 추가된다. 양사는 향후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타깃 마케팅 전개 및 고객 편의 서비스 강화 등의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G마켓・옥션, ‘우체국쇼핑’ 손잡고 농가돕기 나서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우체국쇼핑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자를 돕기 위한 ‘상생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첫번째 상생로드는 전라북도 장수군청 편으로, 공급과잉으로 사과 판매가 시급한 장수 지역 과수원을 돕기 위해 온라인 판로를 마련한다. 옥션과 G마켓에서 장수사과 딜을 긴급 편성했다.

◇롯데홈쇼핑, 티커머스 '롯데OneTV' 1년 새 구매고객 2배 증가
롯데홈쇼핑은 티커머스 채널 ‘롯데OneTV’의 올해 구매고객(1/1~9/25)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지난달까지의 누적 취급고는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어섰다. 롯데홈쇼핑은 티커머스 채널을 TV홈쇼핑과 차별화된 유통채널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연령별 맞춤 콘텐츠로 고정고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 일학습병행 활성화 위한 다자 협약 체결
맥도날드는 지역 인재 채용과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위해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를 비롯한 16개 마이스터고 및 지역 우수 특성화고와 함께 다자간 프리미엄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학생들에게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취업 후에도 일학습병행을 통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대학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새내기 운전자 대상 ‘음주운전 타파 캠페인’ 펼쳐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25일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건전음주 정착을 위한 ‘새내기 운전자 대상 음주운전 타파 캠페인’을 벌였다고 26일 밝혔다. 새내기 운전자로부터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을 받았다. 또 음주운전 사고 현황과 피해 실태, 예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포스터를 전시하고 ‘달라진 도로교통법 OX 퀴즈’를 진행하며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GS샵, 이탈리아 스포츠 브랜드 카파 론칭
GS샵은 가수 청하가 뮤즈로 활동하는 ‘카파(KAPPA)’를 공식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카파는 최근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청하를 모델로 선정하고, GS샵과 콜라보로 단독 기획한 2019 F/W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오는 28일 ‘카파 플리스 재킷・팬츠’를 선보인다. ‘카파 플리스 재킷’은 촉감이 부드러우면서도 보온성이 우수하다.

◇티몬, ‘퇴직자 케어 프로그램’ 운영
티몬은 개인적인 사유로 퇴사를 결심한 직원에게 퇴직 후에도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해 티몬을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기 위한 ‘퇴직자 케어 프로그램’ 패키지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표 서비스로 종합건강검진을 직원가에 제공한다. 개인이 원한다면 ‘경력관리 코칭’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서울 강서상권 공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리바트스타일샵 강서전시장(이하 강서전시장)’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강서전시장은 현대리바트가 오픈하는 14번째 직영 전시장으로 소파, 식탁, 매트리스 등을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와 양천구 목동 등을 겨냥한 대형 전시장을 추가로 열며 서울 강서상권 공략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