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올리브영, ‘건강한 아름다움’ 아이덴티티 본격 강화

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한다. (올리브영 제공) 2019.9.25/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한다. (올리브영 제공) 2019.9.25/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리브영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아이덴티티와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고, BI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정의한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전반에 걸쳐 변화와 혁신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개편은 그동안 사랑받은 브랜드 DNA는 유지하면서 ‘건강한 아름다움’과 ‘일상 속의 새로움’이라는 브랜드 가치 강화에 주력했다. 

◇세븐일레븐 “하와이 세븐일레븐에도 떡볶이 과자, 왕소라 과자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자체 PB 브랜드인 ‘7-SELECT’ 스낵과자 5종을 ‘세븐일레븐 하와이’에 수출한다고 25일 밝혔다. 품목은 떡볶이스낵, 마늘바게트, 왕소라형스낵, 샤워크림어니언팝콘, 달콤한초코별 등이다. 코리아세븐은 연내에 동남아시아 세븐일레븐 3~4개 국가에 추가 수출을 검토하고 있다.

◇CJ 4DPLEX, '4DX 글로벌 크리에이터' 모집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오는 29일까지 '4DX 글로벌 크리에이터' 6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4DX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4DX와 스크린X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국내에 거주하는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마트 국민워터, ‘생수 BIG4’ 합계 판매량 넘어
이마트는 지난 19일 출시한 ‘국민워터’의 5일간(9월19일~23일) 판매량이 올해 이마트 생수(2ℓ) 매출 상위 1~4위 상품들의 같은 기간 합계 판매량보다 30%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기간 ‘국민워터’는 총 41만병이 판매되며, 해당 기간 생수(2ℓ) 전체 판매량의 50%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1년 개런티 물량 400만개가 10개월 이내로 모두 소진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백화점, 아울렛보다 더 싼 ‘오프웍스’ 1호점 오픈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지하 1층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오프웍스(OFF WORKS)’ 1호점을 연다고 밝혔다. 100여개 패션・잡화·리빙 브랜드의 이월 상품과 신상품품을 선보인다. 이월 상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70%, 신상품은 15~25% 할인 판매한다. 내년에 문을 여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남양주점 등에 추가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아동 권리 증진 앞장
한화갤러리아는 24일 임직원들이 영등포구 소재 지역 아동센터 ‘쪼물왕국 골목대장’ 대표 어린이 5명과 영등포구의회를 찾아 아동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 문제 해결 촉구에 나섰다고 밝혔다. ‘쪼물왕국 골목대장’ 어린이들은 평소 영등포구에 거주하며 느꼈던 안전, 환경, 위생 등의 문제로부터 아동권리를 수호하기 위한 문제 개선 제안서를 영등포구의회에 전달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리빙관 리뉴얼 오픈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 새단장한 본점 리빙관을 연다고 밝혔다. ‘취미 가전/가구’ 매장으로 하이엔드 오디오를 체험 및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체험 공간인 ‘오드(ODE)’를 선보인다. 유명 디자이너들의 리빙 아이템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살롱 컨셉 라이프스타일 공간 ‘이도 아뜰리에’도 조성했다. 1인 방송장비 전문 브랜드 ‘유쾌한 생각’은 백화점 최초로 입점한다.

◇G마켓・옥션, 가성비甲 ‘샤오미TV’ 판매
G마켓과 옥션은 25일부터 ‘샤오미TV 65형+미박스S’ 패키지를 62만9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외직구 상품으로, 관부가세 및 설치비 등이 모두 포함된 최종 가격에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100대씩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TV 구매 시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유료) 중 설치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의 기능성 하자에 대해 6개월 무상 A/S도 제공한다.

◇이마트24, 1장당 3원대 미용티슈 출시
이마트24는 오는 26일 민생 미용티슈 ‘미니정사각 250매 6입’(4980원)과 ‘직사각 250매 3입’(3300원) 등 총 2종의 미용티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장당 가격은 3.32원(미니정사각), 4.4원(직사각)으로 동일 품질의 유명 브랜드 상품 대비 10~40% 저렴하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의 다양한 쓰임에 맞춰 직사각(대), 미니정사각 두 종류를 준비했다.

◇GS리테일, 대만 히트 상품 수입
GS리테일은 다음달 스파이시어포왕, 후르츠젤리 2종, KAISI 밀크티 2종 등 총 6종의 인기 대만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스파이시어포왕은 한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빅 사이즈 안주용 어포 상품이다. KASI 밀크티는 대만 최초 상온 차음료 브랜드의 제품이다. 앞으로는 커피크림 쿠키롤, 캐릭터 상품 등의 도입 협의를 다양한 대만 편의점 상품을 국내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스카이스캐너, ‘미래로 도약’ 위한 리브랜딩 펼쳐
스카이스캐너는 지속가능한 여행으로의 글로벌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리브랜딩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스카이스캐너는 최근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첫걸음으로 더 낮은 탄소 배출 비행 항공권 상품을 제공하는 서식스 공작(The duke of Sussex, 영국 해리 왕손의 공식 명칭)의 여행 계획 ‘트래블리스트(Travalyst)’에도 참여하고 있다.

◇애경산업, AK LOVER 유튜버 1기 모집
애경산업은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에서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을 위해 ‘AK LOVER 유튜버 1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선발된 참가자는 오는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AK LOVER 유튜버 1기로 활동하며 △전문 크리에이터 유튜버 실무 교육 △최종 우수자 상금 지급 △촬영 장소 및 소품 지원 △10만원 상당 신제품 제공(월 1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RTD 음료’ 가맹점 매출 효자 노릇 톡톡
이디야커피는 다양한 RTD(Ready to Drink) 제품들이 매장 고객 유치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가맹점 매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디야의 RTD 제품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히트 제품은 캐릭터 과일주스 ‘이디야 키즈 뽀로로 3종’이다. 작년 7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50 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본점’ 오픈 
bhc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25일 본점을 오픈하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창고43 본점은 여의도역에서 도보 5분 이내에 위치한 여의도 백화점 M2층에 입점했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 영업하며,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는 한우 궁중 미역국, 궁중 육개장 등 창고43만의 다양한 점심 메뉴를 선보인다.

◇P&G 다우니, 한국시장서 첫 세탁 세제 선봬
P&G는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다우니 세탁 세제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초고농축 액체세제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선보이는 ‘폼(foam)’형 세제의 두가지 타입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우니는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더 깨끗한 세탁을 하기 위해 본 세탁 전 애벌빨래를 한다는 점에 주목해 애벌빨래 없이도 찌든 때와 얼룩을 제거할 수 있도록 세탁력을 강화했다.

◇아이파크몰, ‘13주년 사은대축제’ 개최
아이파크몰은 오픈 13주년을 맞아'13주년 사은대축제’를 오는 29일까지 연다고 25일 밝혔다. 추워지는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ALREADY WINTER OUTER’, 13주년을 맞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13 PRICE FESTIVAL’, 가을 웨딩 시즌에 맞춘 ‘LIVING&WEDDING FAIR’, 브랜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BEST SHOPPING’ 등 4가지의 큰 테마로 구성됐다.

◇이랜드, 청주시에 도심형 아울렛 ‘NC청주점’ 오픈
이랜드그룹은 오는 27일 청주시 흥덕구에서 청주지역 최대 도심형 아울렛NC청주점을 연다고 밝혔다. NC청주점에는 멜본, 알토, 란찌 등 이랜드리테일의 PB 37개 브랜드가 입점해 그동안 지역에 없었던 합리적인 가격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 점포 영업면적의 30%가 넘는 공간을 먹거리와 휴게공간으로 조성해 청주지역 최고의 패밀리 원스톱 쇼핑몰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 ‘수려한 진생 시그니처 앰플’ 출시
LG생활건강은 집중 안티에이징 앰플 ‘수려한 진생 시그니처 앰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수려한의 베스트셀러 ‘진생’ 라인에서 선보인 이 제품은 귀한 약재로 손꼽히는 생작약을 로얄젤리에 담아 720시간 동안 숙성한 로얄작약 캡슐을 함유했다. 촉촉한 앰플 텍스처와 로얄작약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무너진 피부선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신세계면세점, 본아이에프와 제휴 이벤트 실시
신세계면세점은 본아이에프와 제휴를 맺고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본몰’에서 본몰 트래블키트, 본 비빔고추장 세트, 차곡차곡 서리태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제휴 캐시 최대 5만원과 오프라인 전 지점에서 50달러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스마트선불 1만원을 증정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