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한 판 3980원 노브랜드 냉동피자 출시

이마트는 노브랜드 냉동피자 3종을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2019.9.23/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노브랜드 냉동피자 3종을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2019.9.23/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노브랜드 치즈토마토 피자’, ‘노브랜드 마르게리타 피자’, ‘노브랜드 4치즈 피자’ 등 노브랜드 냉동피자 3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탈리아 제조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했음에도 상품개발 첫 단계부터 주요 원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미리 매입하는 동시에, 기존의 20배에 달하는 물량을 발주해 판매가를 낮췄다.

◇CJ CGV, 베트남 ‘2019 스크립트 공모전’ 개최
CJ CGV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2019 스크립트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영화 시나리오 작가를 꿈꾸는 18세~35세 베트남 청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2017년부터 열리고 있다. 최우수작에는 어설픈 3인조 도둑들이 도둑질을 하기 위해 들어간 집에서 집주인의 시체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은 '피 부 싹 쳇(Phi vu xac chet)'이 선정됐다. 

◇탐앤탐스, 20주년 기념 신메뉴 ‘폴 인 프레즐’ 출시
탐앤탐스는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20주년 기념 음료 ‘폴 인 프레즐(Fall in Pretzel)’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니첼 아인슈페너는 탐앤탐스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아인슈페너로 스페셜티 커피에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을 가득 담은 후 미니 프레즐을 위에 올렸다. 미니첼 셰이크는 프레즐을 달콤하고 진한 바닐라 셰이크에 찍어 먹는 메뉴다.

◇롯데백화점 “한국의 ‘소더비’ 꿈꾼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하이앤드 미술품 팝업매장 ‘벨라뮈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한국예술문화평가원의 이사장직을 맡고 있는 배한성 대표와 손잡고 ‘벨라뮈제’ 매장을 열었다. 국내 미술품 애호가들에게는 최고의 미술 작품을 소개하고 일반 고객들에게도 미술 작품을 알려 국내 문화 예술 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단 계획이다.

◇G마켓, ‘렌탈쇼핑’ 5년 새 5배 성장
G마켓은 최근 5년간 렌탈 서비스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올해 들어(1/1-9/16) 거래된 렌탈 서비스가 5년 전인 2014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448%)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안마의자는 1089%, 공기청정기는 4124% 급증했다. G마켓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3040세대를 주축으로 렌탈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 앱 리뉴얼 오픈
세븐일레븐은 23일 ‘세븐앱’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전엔 베스트 도시락 10여개 품목에 한해 예약주문이 가능했지만, 이번 리뉴얼로 인해 예약주문 품목이 60여개로 늘었다. 앱 이용의 즐거움을 주는 펀(FUN) 콘텐츠도 마련했다. 세븐앱의 ‘증강현실(AR)’ 메뉴를 통해 세븐일레븐 로고나 점포 간판을 찍으면 ‘브니(세븐일레븐 캐릭터)’가 등장해 즉석 경품을 준다.

◇11번가 “고가 인테리어 시공 ‘무료 상담’ 받으세요”
11번가는 무료 상담을 예약하면 이후 상담과 계약, 시공이 진행되는 상품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25일 한샘과 함께 판매하는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는 주방과 욕실, 중문, 바닥재, 붙박이장, 현관장, 조명 등의 시공이 포함된 상품이다. 11번가에서 평형대를 고르고 연락처를 남기면 한샘의 전문 디자이너와 일대일 상담 후 계약, 시공이 이뤄진다.

◇황영조와 함께한 '육우로 한마음 마라톤 대회' 개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22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제1회 육우로(路)한마음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3000여명이 참가했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감독의 이름을 내건  이번 마라톤대회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문화사・여성경제신문・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했다. 

◇홈플러스, 50형 무카 UHD TV 30만원대 판매
홈플러스는 중국 가전 브랜드 하이얼(Haier)의 ‘무카(Mooka)’ 50형 UHD LED TV를 30만원대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UHD급 4K고화질 TV로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을 표현하며 울트라 슬림 베젤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패널 수리는 2년, 기타 수리에 대해서는 1년의 무상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쇼핑 유형 테스트’ 캠페인 전개
위메프는 고객 대상 첫 브랜드 캠페인 ‘위메프 쇼핑 유형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뻐꾸기형 △참새형 △올빼미형 △헌터형 등으로 고객의 쇼핑 유형을 진단해 맞춤형 아이템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총 2회에 걸쳐 실시된다. 1차는 23일 정오부터 시작해 27일까지 진행되고 2차는 12월 중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고요’, 다채로운 색상 프리미엄 캐미시어로 승부수
CJ ENM 오쇼핑부문은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고요’로 F/W 시즌 TV홈쇼핑 패션 대전에 승부수를 띄운다고 23일 밝혔다. 고요는 캐시미어 중에서도 프리미엄으로 꼽히는 몽골산 원사에 다른 캐시미어 브랜드에선 찾아보기 힘들었던 다채로운 색상을 더해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4일 ‘동가게’에서 ‘고요 루렉스 니트 풀오버’를 론칭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인 마라톤 대회서 자원봉사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가 21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 ’제5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사전 준비를 도운 데 이어 5㎞ 걷기 코스에 참가한 시각장애인들이 코스를 완주할 수 있도록 가이드 러너 역할을 수행했다.

◇현대렌탈케어, 렌탈업계 최초 ‘여성 엔지니어’ 공개 모집
현대백화점그룹계열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렌탈업계에선 처음으로 여성 엔지니어를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지니어’는 현대렌탈케어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렌탈 상품 설치 및 A/S 등을 전담하는 전문 기술직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최대 40여명의 큐밍 엔지니어를 신규 모집할 예정이며, 이 중 여성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