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 아시나요?”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 아시나요?”
  • 송철호 기자
  • 승인 2019.09.23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환경운동 ‘그린포인트 제도’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
총 상금 510만원...수상작 공익광고 활용 예정
그린포인트 캠페인 모습. (사진 국립공원공단 제공)
그린포인트 캠페인 모습. (사진 국립공원공단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를 홍보하기 위한 ‘그린포인트 손수 제작 영상물(UCC) 공모전’을 오는 12월 1일까지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10년 8월부터 시작한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는 ‘자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환경운동이다. 탐방객 본인의 쓰레기를 다시 가져가는 것으로 각 국립공원 탐방지원센터에서 쓰레기 1g당 2포인트씩 하루 최대 20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그린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회원에 가입하면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로 대피소, 야영장 등 국립공원 유료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그린포인트 홈페이지에서 전국 CU 편의점에서 생수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고 트렉스타 온라인몰에서 등산용품을 구매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작품씩 총 4점의 작품과 장려상 3점 등 총 7점의 기발한 홍보영상을 선발하며 오는 12월 그린포인트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 20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등 총 상금 5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선작은 환경보호와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제도를 알리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박진우 국립공원공단 공원환경처장은 “최근 광고와 문화요소를 결합해 만들어진 홍보영상이 사람들의 호응과 공감을 이끌고 있다”며 “이번 그린포인트 홍보영상 공모전이 자칫 진부할 수 있는 환경운동 홍보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 국민들에게 정책에 대한 친근함과 공감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ong@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