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G마켓, “청소, 아이돌봄 서비스로 명절증후군 극복하세요!”

G마켓은 ‘명절증후군 극복 캠페인’을 펼친다. (G마켓 제공) 2019.9.16/그린포스트코리아
G마켓은 ‘명절증후군 극복 캠페인’을 펼친다. (G마켓 제공) 2019.9.16/그린포스트코리아

G마켓은 오는 22일까지 ‘명절증후군 극복 캠페인’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가사・청소 도우미 브랜드 ‘미소’의 가사 도우미, 세탁기・에어컨 청소, 펫시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아이 놀이시터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돌봄 서비스 ‘놀담’은 첫 놀이 이용권과 놀이 키트를 패키지로 묶어 2만4800원에 판매한다. 

◇아이파크몰, 동남아 플리마켓 ‘오리엔탈 야시장’ 개최

HDC아이파크몰은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동남아 플리마켓 ‘오리엔탈 야시장’을 연다고 밝혔다. 쥬얼리, 잡화, 의류, 홈데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오는 20일~22일 더가든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도심 속 정원에서 즐기는 야외 플리마켓으로, 대만풍의 홍등을 설치하는 등 이국적 분위기를 살릴 예정이다.

◇SK스토아, 가심비 패션 PB ‘헬렌카렌’ 론칭

SK스토아는 첫 패션 PB ‘헬렌카렌(HELLEN KAREN)’을 1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헬렌카렌’은 ‘편안하고 심플하면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는 클래식’이라는 모토와 ‘모든 세대, 누구나 공감하는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갖고 있다. 이번 F/W 시즌에는 베이직한 정장, 블라우스, 코트 등 기본 아이템을 내놓는다.

◇롯데백화점 엘리든, ‘엘리든 컬렉션’ 선봬

롯데백화점은 PB 편집 매장 ‘엘리든(Eliden)’이 자체 제작 의류 브랜드 ‘엘리든컬렉션(Eliden Collection)’ 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엘리든컬렉션’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제작,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롯데백화점이 총괄했다. 내년 봄/여름 시즌부터는 해외 유명 브랜드 출신 디자이너와 손잡고 다양한 디자인 및 컬렉션을 내놓을 예정이다.

◇세포라, 뷰티패스 온라인 사전 가입 시작

세포라 코리아는 다음달 국내 론칭을 앞두고 16일부터 뷰티패스(Beauty Pass) 온라인사전 가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뷰티패스는 구매 금액에 따라 화이트, 블랙, 골드 등급으로 나뉜다.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패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적립한 포인트를 디럭스 샘플 및 정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리워드 부티크(Rewards Boutique)를 이용할 수 있다.

◇한섬 타임옴므, 스포츠 캐주얼 라인 출시

한섬은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타임옴므의 ‘DYNAMICS(다이나믹스)’라인 12개 모델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DYNAMICS’ 라인은 애슬레저(운동복과 일상복을 구분하지 않는 패션) 콘셉트의 스포츠 캐주얼 라인이다. 이번 가을 시즌에 점퍼・바지・티셔츠・스니커즈・아우터・니트 등 총 12개 모델을 선보인다. 다음달까지 다운・니트・바지 등 11개 모델을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다. 

◇"추석 호캉스, 작년보다 230% 증가"

트립닷컴은 올해 추석 연휴기간(9/13~9/15)의 국내 호텔 예약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작년 추석 동 기간(2018년 9월 24일~26일)에 비해 예약량이 2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짧은 연휴 기간 동안 해외로 먼 여행을 떠나기 보다는 안락한 호텔에서 온전한 휴식을 즐기려는 욕구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 “‘드렁큰 타이거’ 힙합 뮤직 쇼케이스, 쇼크라이브에서 즐기세요”

CJ ENM 오쇼핑부문은 모바일 라이브 채널 '쇼크라이브'에서 오는 19일 '타이거JK 블루투스 이어폰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상품 개발에 참여한 타이거JK가 출연해 '드렁큰 타이거'의 마지막 앨범 정규 10집 '드렁큰타이거 엑스: 리버스 오브 타이거 제이케이(Drunken Tiger X: Rebirth Of Tiger JK)'의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K-WAVE by 냠’ 공모전 개최

롯데면세점은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라이징 브랜드 경진대회 ‘K-WAVE by 냠'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국내 중소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기획한 새로운 형태의 상생 프로젝트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브랜드의 면세점 입점, 신규 상품 개발 지원 등 성장 플랫폼 마련 등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육수당, 매장 운영 효율성 높이기 위해 키오스크 도입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육수당은 지난달 점주들과 논의한 결과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키오스크가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고 매장에 설치하기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학가 상권 및 오피스 상권의 매장에 키오스크를 설치한 뒤 점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호텔서울, 10년 연속 비즈니스 트래블러 선정 ‘서울 최고의 호텔’

롯데호텔서울은 비즈니스 여행 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 가 주관한 ‘2019 비즈니스 트래블러 어워드’에서 ‘서울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호텔서울은 지난 12일 홍콩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린 ‘비즈니스 트래블러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해당 부문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