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천점 오픈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천점이 문을 연다. (이마트 제공) 2019.9.4/그린포스트코리아
트레이더스 부천점이 문을 연다. (이마트 제공) 2019.9.4/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오는 5일 트레이더스 부천점이 문을 연다고 밝혔다. '만화도시'로 알려진 부천의 상권 특성을 반영해 오는 22일까지 ‘로봇 태권V 로드쇼’를 열고 높이 3.5m의 대형 태권V 조형물을 전시한다. 이마트는 PK 피코크,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함께 3각 편대를 형성해 각 전문 분야의 상품들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롯데 e커머스, ‘오구가 간다!’ 이벤트 실시
롯데 e커머스는 2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캐릭터 ‘오구’와 함께 대학교별 대항전 콘셉트로 ‘오구가 간다!’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닷컴 이벤트 ‘오구가 간다’ 페이지에서 고객 본인이 다니는 대학교를 등록하면 총 5900명에게 선착순으로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기오구와 애착인형 이끼의 소소한 일상’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3개 매장 홈플러스 스페셜 추가 전환
홈플러스는 3일 화성 동탄점을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으로 전환한 데 이어 4일 서울 남현점, 5일 부산 해운대점을 스페셜 매장으로 바꾸며 ‘스페셜 매장 전환 시즌2’의 개막을 알렸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경기 남부 신도시 상권, 서울 강남권 상권과 부산 중심지 상권 등 창고형할인점 경합 지역에서 홈플러스 스페셜의 강점을 살려 성과를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LF, 비건 지향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 론칭
LF는 다음달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동물 실험을 전혀 하지 않는 비건 지향 화장품 브랜드로 프랑스의 비건 인증 기관인 ‘EVE’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했다. 스킨케어 15종 및 메이크업 40종 등 총 55종의 제품군을 선보인 후, 내년 초부터 지속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티몬 “멕시카나 치킨 구입하면 강다니엘 브로마이드 드려요”
티몬은 멕시카나와 손잡고 멕시카나 베스트메뉴 3종을 구입 시 전속모델 강다니엘의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검색창에 ‘티몬 강다니엘 멕시카나’를 입력하면 보이는 이벤트 배너를 통해 접속해야 구매할 수 있다. 5일부터는 티몬으로 직접 검색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는 브로마이드가 소진되면 종료된다.

◇11번가, 법인 출범 1주년 맞아
11번가는 법인 출범 1주년을 맞이했다고 4일 밝혔다. 11번가는 정보 제공, 상품 검색, 결제, 배송, 반품·환불 등 쇼핑 관련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올해는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는 다르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우리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출시 4년 신라리워즈, 누적 회원 100만명 돌파
호텔신라는 호텔 부문 통합 멤버십인 ‘신라리워즈’가 출시 4년 만에 회원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신라호텔은 ‘신라리워즈’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어선만큼 안정적 호텔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신라리워즈’ 회원은 신라호텔·신라스테이의 전체 예약의 약 20%를 차지며 안정적 투숙률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오므라이언함박도시락' 출시
세븐일레븐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오므라이언함박도시락'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수제 함박스테이크를 메인으로 볼로네즈스파게티, 볶음밥, 소시지를 푸짐하게 담았다. 부반찬으로 고구마샐러드, 야채피클을 담고 볶음밥 위에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 인장을 찍은 계란 지단을 토핑해 귀여운 맛을 더했다.

◇본몰, ‘트래블키트 와이파이도시락 세트’ 선봬
본아이에프는 본몰에서 여행 필수 간편식과 데이터 로밍 단말기 이용권을 함께 구성한 ‘트래블키트 와이파이도시락 세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총 3000개 한정 수량을 9900원에 판매한다. 트래블키트는 ‘아침엔 본죽’의 쇠고기죽, 전복버섯죽, 낙지김치죽 등 3종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미니 본 쇠고기 장조림, 본 특제 비빔고추장, 수저 세트로 구성됐다.

◇이마트24, 고객 니즈 반영한 전통 먹거리 출시
이마트24는 5일 ‘아임이 이천쌀로 만든 미니약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전 크기의 미니약과를 하나씩 낱개 포장한 후 500g 대용량 봉지 패키지로 만들어 가격을 낮췄다. 뜯어도 오래 보관할 수 있게 낱개 포장했다. 주 고객이 젊은 층인 점을 감안해 낱개 포장지에 웃고 있는 이모티콘을 넣고, 봉지 패키지는 레트로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