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 오산캠퍼스 공사현장 방문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조감도. (롯데 제공) 2019.9.2/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조감도. (롯데 제공) 2019.9.2/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는 신동빈 회장이 2일 새 단장에 들어간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공사 현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부지 및 주변현황, 건물 배치 계획 등을 보고받고 공사 진행 현황을 살폈다. 신 회장은 “인재 육성에 대한 지원은 결국 롯데 미래에 대한 투자”라며 “오산캠퍼스를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동량을 키워낼 최고의 시설로 꾸미는 데 투자를 아끼지 말라”고 했다.

◇신세계면세점, 우버 손잡고 럭셔리 차량 서비스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신세계면세점 블랙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에 따라 우버 이용 할인권 및 고액 구매 고객 대상 무료 차량 서비스(서울↔인천·김포공항)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또 신세계면세점 시내점(명동점·강남점) VIP고객 유치를 위해 서울 시내에서 면세점으로 갈 수 있는 차량 서비스를 제공해 방문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중소 협력사와 식음료 분야 ‘온리 브랜드’ 개발”
현대백화점은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오는 5일 여는 신촌점 식품관에서 식음료 브랜드 물고기 베이커리, 팔공분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중소 식품 협력사와 힘을 합쳐 두 브랜드를 만들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브랜드 콘셉트와 방향성을 제안하고, 두 협력사는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이다. 

◇신라면세점 “‘신라팁핑’,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9월 선보인 ‘신라팁핑’이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국내 최상위권 뷰티 리뷰·소셜네트워크 쇼핑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일평균 약 8만명, 최대 12만명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팁핑이 활성화되면서 밀레니얼 세대·여성 등 면세점 핵심 고객층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다.

◇CJ ENM 오쇼핑부문 “주문 24시간 내 전국 배송”
CJ ENM 오쇼핑부문은 통합물류센터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평균 배송시간을 이전보다 약 12% 단축시키며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주문 24시간 내 전국 배송’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배송시간이 줄어드는 제품은 CJ오쇼핑에서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센터배송’ 상품으로 TV홈쇼핑 판매상품이나 온라인 직매입 상품이 주를 이룬다.

◇한국 코카콜라, 최수정 신임 대표이사 선임…첫 여성 CEO 
한국 코카콜라는 최수정 마케팅&영업기획 상무를 한국 코카콜라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발표했다. 최수정 사장은 한국 코카콜라 사상 첫 여성 CEO이자, 브랜드매니저에서 시작하여 대표이사가 된 첫 번째 내부 발탁 인사라는 기록을 세웠다. 코카콜라가 종합음료회사로서 입지를 강화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LG생활건강, ‘숨37° 로시크숨마 황제의 빛 에디션’ 선봬
LG생활건강은 숨37°에서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시크리타 황제의 빛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숨마 라인의 핵심 성분인 골든 엘릭서를 담아 풍부한 보습효과와 함께 영양을 공급해주는 워터 타입의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로마 제국에서 발달했던 황금세공기법을 케이스에 적용해 섬세하고 아름다운 황금빛을 재현했다. 

◇GS샵, 한국조폐공사 오롯·디윰 브랜드 인기상품 판매
GS샵은 2일부터 한국조폐공사의 오롯(Orodt), 디윰(Diyum) 브랜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조폐공사는 이번에 열리는 브랜드 기획전에서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 K팝스타 등을 주제로 예술성과 투자가치, 역사성을 함께 지닌 종합 예술품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광개토대왕·가화만사성·12간지·아스달연대기 캐릭터 미니골드바, 12간지띠 메달 등을 선보인다.

◇맥도날드 ‘빅맥 소스’ 한국 상륙
맥도날드는 빅맥 출시 51주년을 기념해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전국 레스토랑에서 빅맥 또는 빅맥 BLT 라지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빅맥 소스’를 1병(240㎖)씩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빅맥 소스는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에 사용하는 소스로, 고소하고 달콤한 감칠맛에 다진 피클과 양파 등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지닌 특제 소스다. 

◇BBQ, KB국민은행 손잡고 ‘BBQ 페이’도입 
제너시스BBQ 그룹은 KB국민은행과 협업해 ‘BBQ 페이’를 오는 11월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BBQ페이’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 ‘BBQ 앱’으로 모바일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객들에게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BBQ 페이를 이용하면 ‘딹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되는 추가 혜택도 받게 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