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기공식 참석...2021년부터 연간 10만대 전기차 핵심부품 양산

현대모비스 울산공장 조감도 (회사측 제공)
현대모비스 울산공장 조감도 (회사측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현대모비스가 친환경차 핵심부품 전진기지인 충북 충주공장에 이어 울산에 두 번째 전용 공장을 착공했다.

현대모비스는 28일 울산 이화산업단지에서 친환경차 핵심부품 울산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홍남기 경제부총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송철호 울산시장,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울산공장은 총 부지 15만㎡ 규모로 2021년부터 연간 10만대에 해당하는 전기차 핵심부품을 양산할 예정으로 현대모비스는 이 공장에 30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신공장이 들어서는 울산 이화산업단지는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15㎞ 거리로 공급망 운영시스템의 효율화가 이뤄질 것으로 현대모비스는 기대했다.

신공장은 현대차가 내년에 선보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의 전기차 신차 대응을 위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전기차의 '파워트레인'인 전·후륜 구동모터와 인버터 모듈, 배터리 시스템, 컨버터-양방향 충전기 통합형 제품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중장기 성장 전략의 하나로 전동화 핵심부품을 비롯한 미래차 분야에 향후 3년간 4조원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yangsangsa@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