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평가원, 29일 코엑스서 에너지전환 테크포럼

[그린포스트코리아 안선용 기자] 에너지 소재부품의 국내 기술경쟁력을 진단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오는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에너지기술 독립의 새로운 기회를 품다’를 주제로, 제5회 에너지전환 테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가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에너지 소재부품 기술경쟁력을 전반적으로 진단하고, 에너지기술 독립국가로 탈바꿈할 수 있는 초석 마련을 위한 산업·기술·제도 등 입체적 대응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조나현 부연구위원이 ‘에너지 소재·부품 기술현황과 보호무역 환경변화에 따른 정부 R&D 투자전략’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진영 책임연구원과 베스트에너지 안광선 대표이사가 ‘에너지 소재·부품 기술개발 현장에서 찾는 혜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에너지 소재·부품 국산화와 기술독립을 위한 R&D 지원’에 대해 박희재 서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오정강 한국전지산업협회 임원, 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단장, 설용건 연세대 교수, 선양국 한양대학교 교수, 이재윤 산업연구원 부연구위원, 이안나 BNK 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토론자로 나선다.

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과 내용 등을 종합 고려해 에너지 소재와 부품 기술의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as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