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까지…누구나 응모 가능

한국서부발전이 국민소통의 일환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WP 사회적 가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 20일까지 시행한다. (사진 한국서부발전 제공) 2019.8.20./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서부발전이 국민소통의 일환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WP 사회적 가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 20일까지 시행한다. (사진 한국서부발전 제공) 2019.8.20./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안선용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국민소통의 일환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WP 사회적 가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 20일까지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새롭게 개편한 서부발전 홈페이지의 ‘WP 국민제안 1번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WP의 사회적 가치 10대 추진분야와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자는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좋은 일자리 구현 △안전·상생협력 △환경·신재생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공헌 △사업공공성 강화 △인권, 윤리 등이다.

응모작은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제안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치며, 당선작은 최우수 1건에 100만원, 우수 2건에 각 50만원, 장려 3건에 각 3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신규 사회적 가치 사업추진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서부발전은 지난 2017년 12월 공공기관 최초로 지역주민, 사회단체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WP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출범, ‘사회적 가치 추진체계’를 수립한 바 있다. 특히 회사는 사회적가치 측정 체계인 ‘WP 사회적가치 기여지수’를 통해 국민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서부발전이 현재 추진 중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주요사업에는 발전소 온배수를 활용한 스마트팜 사업, 굴껍데기를 발전소 탈황원료로 활용하는 자원 재순환 사업, 폐어구를 활용해 가방을 생산하는 업사이클링 사업 등을 들 수 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다양한 대국민 제안 채널을 지속 운영해 공모기간 이후에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시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도록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as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