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T, ‘제6차 차세대 해양과학자 워크숍’ 개최

‘제6차 차세대 해양과학자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공)
‘제6차 차세대 해양과학자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은 8월 19~21일 부산 해운대 더베이 101에서 ‘제6차 차세대 해양과학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차세대 해양과학자 워크숍’은 국제무대에서 해양 전문가로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하고 해양 관련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도부터 시작돼 올해 6회차를 맞았으며 KIOST와 한국해양학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전국 총 17개 대학 44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부부처, 공공기관, 기업, 국제기구, 연구소 등에서 활약하는 해양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강연을 한다. 또한 해양과학자로서 진로 고민을 선배들과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젊은 과학자들과의 만남’도 마련돼 있다.

김웅서 KIOST 원장은 “이번 워크숍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대학생들이 해양과학자로서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국제기구나 기업체 등의 해양 관련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ong@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