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25까지 진행...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이번 공모전은 오는 12일부터 25까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태그(#)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 픽사베이 제공)
이번 공모전은 오는 12일부터 25까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태그(#)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 픽사베이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해시태그(#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연관된 글,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2일부터 25까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태그(#)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과 관련한 해시태그 문구(국·영문)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경우, 외교부 공식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나 이메일로 △해시태그 문구 및 의미 △응모자 이름 △연락처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합니다”라는 문구를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1차 심사를 거쳐 4개의 해시태그 문구를 선정하고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국민들이 직접 최종 1, 2, 3등을 선발할 계획이다. 1등에게는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지며 공모전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당선작을 해양정화 캠페인 및 해양외교활동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재외공관 SNS 등에서도 활용해 국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song@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