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기어' 27인치 신제품…"세계최초 IPS패널, 1㎳ 응답속도"

설명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27GL850)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LG전자가 27인치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신제품(모델명 27GL850)을 7일 출시했다.

QHD(2,560X1,440)급 해상도를 지원하는 신제품은 IPS(In-Plane Switching) 패널에 나노미터(㎚) 단위 미세입자를 활용한 '나노[187790]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IPS 패널은 시야각과 색상 표현이 넓은 고급 사양이다.

나노 픽셀 단위에서 색상을 정확하게 구현하기 때문에 정교한 색 표현이 가능하고, 시야각이 넓어 사용자가 측면에서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신제품은 또 1㎳의 응답 속도와 144㎐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화면 잔상 현상을 최소화하고,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묘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모니터에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 현상을 없애도록 엔비디아의 '지싱크(G-Sync) 호환' 기능도 갖췄다.

회사 관계자는 "게이머들은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 화면 잔상을 최소화하는 빠른 응답속도를 갖춘 게이밍 모니터를 선호한다"면서 "신제품은 세계 최초로 'IPS 패널'에 1ms 응답속도를 갖춰 이런 요구를 반영했다"고 전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79만9000원이다.

yangsangsa@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