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9일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9일까지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를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7.31/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9일까지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를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7.31/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9일까지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빅데이터 기술 분석 및 기업과 협업을 통해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 고객들을 타깃으로 마케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백캉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점포 인근 계열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식품·패션 할인권을 문자메세지로 발송한다. 

문자메세지를 받은 고객은 백화점에서 결제할 때 문자메세지를 보여주면 식품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10만원 이상 패션 상품을 구매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호캉스’를 노리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종합 숙박 어플리케이션 ‘여기어때’와 제휴를 맺고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로그인 후 노출되는 쿠폰 코드를 ‘여기 어때’ 앱에서 당일 등록 후에 사용할 수 있다. 

8만원 이상의 숙박·액티비티·캠핑 등의 상품을 구입할 때 이용할 수 있다. 쿠폰 코드는 다음달 2일부터 9일까지 확인할 수 있고 오는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바캉스가 유행하면서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백캉스’와 ‘호캉스’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빅데이터와 계열사 간 협력, 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