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CI. (쿠팡 제공) 2019.7.24/그린포스트코리아
쿠팡 CI. (쿠팡 제공) 2019.7.24/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쿠팡에서 일어났던 장애가 해결되고 있다.

쿠팡은 24일 오전 11시부터 이날 오전에 일어났던 장애가 복구되기 시작했으며, 주문 및 구매가 정상화되는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7시부터 쿠팡 웹과 모바일 앱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재고가 ‘0’으로 표시돼 상품의 주문 및 구매가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했다. 

아직 일부 서비스에 영향이 남아 있어 완전한 정상화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쿠팡 관계자는 “해당 장애의 원인은 쿠팡의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로 밝혀졌다”며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앞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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