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경기도청.

[그린포스트코리아 서창완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여성 IT직업 훈련과정’ 하반기 교육생 120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여성 IT직업 훈련과정은 경기도내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8월부터 여성능력개발본부(남부)에서 하루 6시간씩 주 5일, 3~4개월간 진행된다.

하반기 모집 과정은 △빅데이터 애널리스트&마케터 △웹&앱 디자이너 실무 △UI/UX 웹&앱 디자인 전문가 △OA·SNS 마스터 양성 △Makers 3D모델링 및 프린팅 △온라인 쇼핑몰 전문가 등 총 6개 과정이다. 모집 인원은 각 과정별 20명이다.

교육생에게는 IT전문 직업교육과 함께 맞춤형 취업 컨설팅 등 취업 연계 서비스도 지원된다. 어린 자녀를 둔 교육생은 본부 내 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육아 걱정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IT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거주 여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뒤 신청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빅데이터 애널리스트&마케터’, ‘웹&앱 디자이너 실무 교육과정’이 다음달 18일까지이며 나머지 4개 교육과정은 다음달 9일까지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다음달 14일 여성능력개발본부 교육동에서 여성 IT직업 훈련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1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eotiv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