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퓨어디',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위촉
'악어'-'퓨어디',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위촉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07.08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크리에이터 '악어'(왼쪽)와 '퓨어디'.
인기 크리에이터 '악어'(왼쪽)와 '퓨어디'.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인기 크리에이터 '악어'와 '퓨어디'가 오는 9월 21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되는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의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최기관인 (사)청년과미래와 (주)유랩은 8일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이 올해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1인 뉴미디어 산업의 성장과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열리는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축제 형태로 개최된다.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된 악어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게임BJ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 아프리TV 방송대상 게임부분 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아시아모델어워즈’,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등에서도 수상했다. 또한 ‘예띠 TV' MC로 활동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퓨어디는 특수분장을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로 미용사 및 메이크업 자격증을 취득하고 뉴욕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다. 2018년 제2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강연 및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을 빛낸 1인 뉴미디어 시상식 △1인미디어 오디션 △클린캠페인 △1인 미디어 창업 및 운영을 지원하는 컨설팅(영상편집, 법무, 세무, 심리상담) 등이 있다. 또한 유명 크리에이터 팬 사인회도 열린다.

한편,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포스터.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포스터.

 

silentrock91@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