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등교육재단 해외파견 장학생 격려 오찬 '당부'

000

 최태원 SK 회장(앞줄 가운데)이 28일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고등교육재단 장학생 격려오찬 행사에서 관계자 및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최태원 SK 회장은 28일 한국고등교육재단 지원으로 해외 유학을 가는 장학생들에게 사회에 기여하는 착한 인재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고등교육재단 이사장인 최 회장은 이날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장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오찬 격려사를 통해 "최종현 SK 선대회장께서 '자원 하나 없는 이 땅의 희망은 인재'라는 신념으로 장학사업을 시작한 이래 SK는 꾸준히 인재양성에 힘을 쏟아 왔다"면서 "먼 미래를 내다보고, 내가 받은 혜택을 사회에 어떻게 돌려줄 수 있을까 고민하는 인재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우물물을 마실 때 우물을 판 사람을 기억하고 감사하라는 의미의 음수사원(飮水思源)이란 말이 있다"며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이야기하는 것처럼, 여러분을 자라게 해준 사회를 생각하고 또 기여할 수 있는 착한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과 영국 등의 유수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밟을 장학생 31명과 박인국 한국고등교육재단 사무총장, 이형희 SK SV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비영리공익재단인 한국고등교육재단은 1974년 설립 이래 국내에서 3784명을 지원했고 해외 명문대학 박사 750여명을 배출했다.

 

 

 

yangsangsa@greenpost.kr

키워드

#음수사원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