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금액 2000억원...2022년 10월 준공

베트남 티 바이 LNG터미널 계약식(삼성물산 제공)
베트남 티 바이 LNG터미널 계약식(삼성물산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삼성물산이 베트남 국영 가스 회사 페트로베트남 가스가 발주한 '티 바이'(Thi Vai) LNG 터미널 공사를 수주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현지업체인 PTSC(PetroVietnam Technical Services Corporation)와 컨소시엄을 구성, 이번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베트남 최초의 LNG 터미널 건설 사업인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남동쪽으로 약 70km 떨어진 해안 지역에 18만㎥ 규모의 LNG 탱크 1기와 기화 송출설비, 접안시설 등을 건설하는 공사로 전체 공사금액은 1억7950만달러(약

2071억원)에 삼성물산 지분은 약 61%인 1억950만달러(약 1264억원)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총 공사 기간은 40개월로, 오는 30일 착공해 2022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삼성물산은 베트남 국영기업인 PV파워가 향후 발주 예정인 '년 짝'(Nhon Trach) 복합화력발전소에 연료를 공급하는 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삼성물산은 "경제성장으로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는 베트남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베트남 최초의 LNG 터미널 공사를 수주, 향후 추가 발주가 예상되는 에너지 저장시설 수주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yangsangsa@greenpost.kr

키워드

#LNG터미널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