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반도체 제품 중 '최초 도입'…"시스템반도체 사업 강화"

삼성전자 엑시노스 심벌(회사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 엑시노스 심벌(회사 홈페이지 캡처)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삼성전자가 시스템반도체 브랜드 '엑시노스'(Exynos)의 심벌마크를 25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엑시노스는 모바일용, 차량용, 사물인터넷(IoT)용 프로세서를 통칭하는 브랜드명으로, 프로세서는 정보기술(IT) 기기의 연산·제어·통신 기능을 수행하는 시스템반도체를 가리킨다.

이날 공개된 심벌은 여러 개의 네모난 점이 연결돼 알파벳 'X'를 만들어낸 모양으로 심벌의 점은 새로운 기술, 사람, 제품을 상징하고, 점의 연결은 다양한 제품 간 기술 융합과 연결을 강화할 엑시노스의 최첨단 기술과 성능을 뜻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X' 모양은 '기술혁신을 향한 끝없는 탐구(eXplore)',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eXpand)', '지능형 연결 시대로의 변화 시도(eXcel)' 등 엑시노스의 새 비전을 의미한다.

 2011년 브랜드명 공개를 시작으로 모바일용, 차량용, IoT용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순차적으로 출시한 삼성전자는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5세대 이동통신(5G) 표준을 적용한 통신용 칩 '엑시노스 모뎀 5100'을 공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반도체 제품에 심벌마크를 도입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시스템반도체 사업에 본격적으로 힘을 실어주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yangsangsa@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