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위메프투어’ 서비스를 론칭한다. (위메프 제공) 2019.6.25/그린포스트코리아
위메프가 ‘위메프투어’ 서비스를 론칭한다. (위메프 제공) 2019.6.25/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위메프는 최저가 항공·숙박 비교 서비스와 여행 특가 기획전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위메프투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해외여행 반값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위메프는 다음달 1일 ‘위메프투어’를 론칭하고 항공권·패키지·숙박 등 여행 상품 검색·예약 서비스는 물론 여행 전문 매거진도 운영하는 원스톱 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최저가 항공·숙박·패키지 검색 및 예약 서비스인 원더투어와 위메프의 여행·레저 카테고리를 하나로 모아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

항공권은 이커머스 최초로 항공 검색 엔진 ‘스카이스캐너’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전 세계 1200개 이상의 항공사, 여행사가 제공하는 항공권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이밖에 노랑풍선, 모두투어, 롯데JTB 등 제휴를 맺은 9개 여행사의 항공권을 실시간 비교해 예약할 수 있다.

해외 숙박은 부킹닷컴·아고다·익스피디아·트립닷컴 등 유명 숙박 가격 비교·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호텔, 료칸 상품 등 170만개 숙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숙박은 호텔·펜션·모텔·게스트하우스 등 3만개 이상 상품 가격을 비교해준다. 위메프 여행 MD가 직접 소싱한 숙소부터 야놀자·여기어때 등 제휴사 상품도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다.

여행 전문 에디터가 직접 운영하는 여행 매거진도 선보인다. 세계 100대 여행 도시를 선정하고 관광지, 맛집 등에 대한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 MD가 큐레이션한 여행 패키지와 해외 교통패스, 입장권, 현지투어 등 액티비티 상품도 판매한다.

위메프는 위메프투어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투어위크’를 연다. 투어특가클럽, 대한항공 특가, 해외여행 반값 등 매일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송 위메프 부사장은 “위메프투어는 여행 전문 MD가 기획한 특가상품과 더불어 항공권·숙박·패키지 등 총 174만개에 이르는 여행 상품을 실시간으로 비교, 예약하고 여행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여행 서비스”라며 “여행지 탐색부터 예약, 후기 작성까지 여행의 시작과 끝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