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으로 '계약-결제-예약-배송-반납' 모든 과정 '끝'

기아차가 17일부터 서울지역에서 구독형 서비스인 '기아 플렉스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회사측 제공)
기아차가 17일부터 서울지역에서 구독형 렌터카 서비스인 '기아 플렉스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회사측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기아자동차가 구독형 렌터카 서비스 '기아 플렉스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기아차가 17일 서울 지역에서 기아차 최초 구독형 서비스를 시작한 데 따른 것으로 월 129만원(부가세 포함)을 내고 K9, 스팅어,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매달 1회씩 바꿔서 이용할 수 있고 전기차인 니로EV를 월 1회 72시간 대여할 수 있다.

모바일 앱으로 '계약-결제-예약-배송-반납' 모든 과정을 할 수 있어 편리하고 정비나 소모품 관리에 따로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는 점, 보험료·자동차세 등 부대 비용도 들지 않는 점이 매력이다.

3일 전까지 앱에서 원하는 차량을 예약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받을 수 있고 주말과 휴일도 되지만 서울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쉬운 대목이다.

3개월 묶음 요금제는 월 5만원 할인 혜택이 있고, 서비스 이용 후 60일 이내 K9·스팅어 신차를 출고하면 30만원 추가 할인이 된다.

기아차는 50명 한정으로 가입자를 모집중으로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를 받은 지 1년이 지나고 본인 명의의 개인, 또는 법인 신용카드가 있으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 플렉스 프리미엄은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서비스"라며 "앞으로 신규 차량을 투입해 고객의 선택권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yangsangsa@greenpost.kr

키워드

#구독형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