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몰타의 항공권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 제공) 2019.6.11/그린포스트코리아
트립닷컴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몰타의 항공권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 제공) 2019.6.11/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트립닷컴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몰타의 항공권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또 아이돌 그룹의 몰타여행기를 다룬 TV 프로그램이 방영된 지난해 9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항공권 예약량 데이터를 취합해보니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033%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서울에서 열린 한-몰타 항공회담에서 한국과 몰타간 ‘주 3회 항공편’ 운행을 합의했다. 트립닷컴은 앞으로 여행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몰타를 방문할 수 있게 되는 만큼 이 곳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몰타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섬 아래 위치한 지중해에 있는 작은 섬이다. 제주도의 1/6크기에 불과하지만 1년 내내 화창하고 맑은 날씨와 에메랄드 빛의 아름다운 바다를 가져 휴양지, 허니문 등을 즐기기 위한 여행지로 제격이다. 

중세도시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있는 수도 발레타는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돼 있다. 물가가 저렴하고 공용어로 영어를 쓰기 때문에 때문에 한달 살기나 어학연수지로도 인기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누구나 가본 흔한 여행지가 아닌 아직 관광객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이색 여행지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며 “몰타를 비롯해 시칠리아 섬 등 지중해 지역은 상대적으로 한국인의 발길이 드문 만큼 앞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