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법, 개업 등 질문 올리면 교수, 현업자들이 답변

에듀윌은 에듀윌 지식인 ‘에지인’을 열고 공인중개사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험생과 현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에듀윌 제공) 2019.5.31/그린포스트코리아
에듀윌은 에듀윌 지식인 ‘에지인’을 열고 공인중개사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험생과 현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에듀윌 제공) 2019.5.31/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하는 비법은 뭔가요?” “공인중개사 1년차 연봉이 궁금합니다.” “부동산 계약해지에 대해 알고 싶어요.” 

에듀윌이 지식인 ‘에지인’을 오픈하고 수험생과 현업자에게 공인중개사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에지인’은 지식 Q&A 서비스로 공인중개사 합격자와 수험생들에게 자격증 준비 방법부터 개업 및 부동산 트렌드 등 업계 전반의 정보를 제공한다. 고민을 올리면 공인중개사 합격생, 교수진, 수험생이 작성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에듀윌 학습매니저는 밀착 답변을 제공한다.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에서 ‘평생직장’ 공인중개사의 인기가 뜨겁지만 그만한 수요에 따라갈 지식 창구가 부족했다. 에지인 서비스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합격자도 실무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어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에듀윌은 에지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등급제를 적용하고 있다. 회원을 질문·답변 등록, 답변 채택 등을 통해 얻는 내공에 따라 총 10가지의 등급으로 구분했다. 추후 고 랭킹자에는 여러가지 보상도 할 계획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공인중개사 합격자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간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에듀윌은 회원들의 합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ilentrock91@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