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에서 진행한 ‘빅스마일데이’가 하루 최대실적 및 5월 최대실적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제공) 2019.5.29/그린포스트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에서 진행한 ‘빅스마일데이’가 하루 최대실적 및 5월 최대실적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제공) 2019.5.29/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가 진행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총 9일간 누적 판매량이 2881만개에 달한다고 29일 밝혔다. 단순 계산하면 하루 평균 320만개씩, 1초에 37개씩 제품이 팔린 셈이다. 1초에 34개씩 판매 기록을 세운 지난해 11월 행사 때 보다 좋은 성적표다.

총 9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기념비적인 성과도 나왔다. 행사 첫날인 지난 20일 하루에만 약 45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팔리며, 이베이코리아 영업개시 이례 하루(24시간)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깨졌다. 일부 상품은 단일 제품 최단 시간,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

이베이코리아는 철저한 사전 준비를 흥행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를 만들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판매자 유치에 나서 4000여명의 판매자, 8000개 이상의 공식 스토어가 참여했다. 빅스마일데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가 상품 수는 2000만개에 달했다. 

삼성, LG, 다이슨, 밀레, 발뮤다, HP, 인텔 등 총 52개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전용관을 만들고 특가 상품을 판매했다. 행사에 참여한 빅 브랜드들은 같은 기간 평년보다 3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아울러 이베이코리아는 3일 마다 제공된 최대 20만원 할인쿠폰도 효과적이었다고 분석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사이트 별로 각각 3장씩 제공됐다.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 할인효과는 최대 120만원에 달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맴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등 실제 체감하는 할인 폭이 컸던 것이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성공 요인”이라며 “올해 하반기 빅스마일데이 역시 역대급 행사로 준비하여 명실상부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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