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은 사상 최고 1분기 가맹점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bhc치킨 제공) 2019.5.24/그린포스트코리아  
bhc치킨은 사상 최고 1분기 가맹점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bhc치킨 제공) 2019.5.24/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bhc치킨은 올해 1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대비 32% 성장했으며, 지난달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48% 성장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1~3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25%, 38% 성장해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1월의 경우 창사 이래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3월에 이를 다시 넘어서는 등 계속되는 기록 경신으로 1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찍었다.

bhc치킨은 지난해부터 가맹점 매출을 견인하는 데 한몫을 한 사이드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4종의 사이드 메뉴를 올해 1분기부터 선보였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소떡 강정치킨’을 출시하는 등 5개의 신메뉴를 내놓았다.

아울러 bhc치킨은 견고한 브랜드 로열티 형성을 위해 올해 초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Quality·Cleanness·Service)팀에 인력을 집중 배치해 동일한 품질과 변질되지 않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소비자 불만 접수창구를 아웃소싱이 아닌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투명하고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통해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를 구축한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프랜차이즈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