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을 출범한다. (LG생활건강 제공) 2019.5.20/그린포스트코리아
LG생활건강이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을 출범한다. (LG생활건강 제공) 2019.5.20/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LG생활건강은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이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차세대 화장품 기술 개발에 앞장설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외 우수 뷰티 기반 스타트업을 지원하여 기업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다.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의 주요 지원사업은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우수 뷰티 스타트업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 △대학생 장학사업 등이다.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사업은 미래화장품 기술 발전을 위한 초기 연구 테마 발굴 및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화학·바이오·소재 등의 유관 분야에서 연구 중인 교수·연구원·대학원생에게 연구비와 공동연구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수 뷰티 스타트업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 사업은 사업아이디어가 참신하고 기술적인 성장 잠재성이 높은 화장품·뷰티 분야의 국내외 기술기반 스타트업에게 초기 연구개발비 및 생산설비 등 사업제반 마련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대학생 장학사업은 K뷰티 산업의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많은 국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화장품 산업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