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좌)와 피에르 포이그넌트 라자다그룹 CEO(우)가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MOU에 서명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9.5.16/그린포스트코리아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와 피에르 포이그넌트 라자다그룹 CEO가 15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MOU에 서명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9.5.16/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5일 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라자다(LAZADA)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와 피에르 포이그넌트(Pierre Poignant) 라자다 그룹 CEO는 이날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양사는 신규 브랜드 론칭,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신유통 사업 발굴,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해 라자다 e커머스 내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해나가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라자다 그룹의 광범위한 e커머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시아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아세안 고객에게 아시안 뷰티(Asian Beauty)의 가치를 담은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아세안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안 대표는 “이번 MOU가 아모레퍼시픽그룹과 라자다 그룹이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에서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세안 고객들을 위한 유통 채널 확대와 고객 경험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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