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가 창립 기념 주간 맞아 최근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사진 넥스나이어 제공)
넥센타이어가 창립 기념 주간 맞아 최근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사진 넥스나이어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창립 77주년을 맞은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가 국내외 사업장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넥센타이어는 본사와 공장이 있는 경남 양산에 인접한 양산시 사회복지관 내 경로식당에서 배식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헌혈활동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또 창녕 공장에서는 유채꽃축제가 한창인 남지 유채단지와 남지 체육공원 일대를 정화활동을 펼쳤으며, 중국 청도공장에서도 헌혈활동을 하며 온기를 나눴다.

또한 서울 마곡사옥 임직원들 역시 헌혈활동에 동참했으며, 유럽 체코공장은 거리 정화 캠페인에 나섰다. 이밖에 미국 R&D센터에서는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나눔 활동을 벌였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사회공헌활동을 해외 사업장으로 확대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와의 교류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또한 ‘희망나누미’ 봉사 동호회를 비롯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엔젤위더스’ 법인을 설립해 공장 근무자들을 위한 베이커리를 직접 만들어 공급하는 등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서의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my1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