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세탁특공대'와 연간 4억장 버려지는 세탁비닐 재활용 캠페인 전개

대홍기획이 세탁특공대와 세탁비닐 재활용 캠페인을 전개, 눈길을 끌고 있다.(대홍기획 제공)
대홍기획이 세탁특공대와 세탁비닐 재활용 캠페인을 전개, 눈길을 끌고 있다.(대홍기획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대홍기획(롯데그룹 계열 종합광고회사)이 온·오프라인 연계(02O) 스타트업인 '세탁특공대'와 공동으로 세탁비닐 재활용을 위한 업 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간 약 4억장씩 버려지는 것으로 추산되늩 일회용 세탁비닐을 한번 더 사용하자는 것이 기본 취지다.

하단부 디자인을 쓰레기 종량제 봉투 형태로 바꿔 재활용 쓰레기봉투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독특하다.

특히 '버리지 말고 버리는 데 쓰세요', '일회용은 갑분싸, 이회용은 핵인싸' 등의 재미있는 홍보 문구를 통해 관심을 높이도록 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세탁특공대는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 후 소비자의 집 앞까지 배달해 주는 O2O 플랫폼이다.

대홍기획 관계자는 "'2회용' 세탁비닐 캠페인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파트너십이 만들어낸 성공적 업사이클링 캠페인인만큼 사회적으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yangsangsa@greenpost.kr

키워드

#대홍기획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