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서창완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일 오전 10시 서울 장지역 인근에서 환경부, 송파구, 롯데마트, 재단법인 녹색미래 등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어울림푸르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25일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에 맞춰 준비됐다. 국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온실가스 감축을 장려하기 위한 자리다.

행사에는 시민 800여명이 참가한다. 시민들은 장지역 인근 지역 4195㎡ 부지에 전나무·복자기·이팝나무 등 교목류 및 관목류 총 5120그루를 심을 예정이다.

또한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수리부엉이 등 야생조류도 방사한다.

이밖에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서 나무에 가족들의 사연 달기, 그린카드 홍보 행사 등이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영화관람권 등 경품도 제공된다.

어울림푸르림 나무심기 행사는 2014년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롯데마트가 체결한 ‘탄소상쇄 조림사업 업무협약’의 하나로 6년째 이어지고 있는 국민 참여형 사업이다.

지난 6년간 이 사업을 통해 총 2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올해 탄소상쇄 숲 조성에 들어가는 1억원은 롯데마트에서 친환경제품 판매액 중 일부를 친환경소비 환경 후원금으로 기부한 것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을 위해 국민과 기업이 함께할 수 있는 대표 사례로서 어울림푸르림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tiv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