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작 접수 시작…오는 30일까지 작품 접수
환경부장관상 및 하이원리조트 할인 등 혜택

제7회 환경사랑사진제가 열린다.
제7회 환경사랑사진제가 열린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꿈꾸는 ‘제7회 환경사랑사진제’가 개최된다. 1일 응모작 접수가 시작된 가운데 올해에도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작품들이 대거 출품할 것으로 전망된다.

환경사랑사진제는 환경과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은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5개 이내의 작품 제출이 가능하다. 카메라 기종과 촬영일자에 대한 제한도 없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컴퓨터 그래픽 및 합성은 불가하며 수상작의 경우 장축 기준으로 3000픽셀 이상의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우수작품에 대해선 다양한 시상이 이뤄진다. 시상은 △대상(1명) 환경부장관 상장 및 상금 100만원 △금상(1명) 강원랜드 대표이사 상장 및 상금 70만원 △은상(1명) 그린포스트코리아 대표이사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입선(3명) 상장 및 10만원 상당의 상품 등이 각각 수여된다.

이 가운데 금상은 하이원리조트 내 촬영 및 출품 사진에 한해 선정된다.

특히 올해 사진제에서는 하이원리조트 출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꽃, 바람, 숲, 빛과 함께하는 하이원리조트 내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을 카메라 렌즈에 담을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 출사에 따른 특전도 따로 있다. 강원랜드 대표이사상 수상자는 하이원콘도·팰리스호텔 객실 할인(법인단체 할인율 적용), 하이원 워터월드 할인(주중40%, 주말30%), 하이원 곤돌라 이용(주중 50%, 주말30%)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사진제의 주제는 ‘자연의 순수함을 담다’. 응모는 오는 30일까지다. 수상작은 오는 5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5월 17일 그린포스트코리아 본사에서 시상식이 개최되며, 우수작품들은 6월 1일부터 28일까지 하이원리조트 컨벤션호텔 로비에 전시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제7회 환경사랑사진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제6회 환경사랑사진제 대상 작품. '봄날의 향기를 담다'(현동철)
지난해 제6회 환경사랑사진제 대상 작품. '봄날의 향기를 담다'(현동철)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