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한국당 홈페이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한국당 홈페이지)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아들이 KT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국당은 정당한 근무까지 부당하게 문제 삼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KT새노조는 18일 긴급성명을 발표해 황 대표가 법무부 장관이던 시절 그의 아들이 KT 법무실에서 근무했으며, 같은 당 정갑윤 의원의 아들은 KT 대외협력실 소속으로 국회 담당이었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김성태 한국당 의원 딸 특혜채용 사건이 ‘KT 채용비리 사건’으로 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KT새노조는 “이미 언론이 그동안 KT 내에서 발생한 채용비리에 대한 관계자들의 구체적인 진술을 보도하기 시작했다”면서 <한겨레>의 보도 내용을 전했다. <한겨레>는 KT새노조가 내부 제보를 통해 주장했던 김 의원 딸 채용비리 당시 6명이 추가로 더 있었다는 의혹과 함께 300명 공채에 35명이 청탁이었다는 보다 구체적인 증언을 내보냈다. <한겨레>는 채용비리의 청탁 창구가 회장실과 어용노조 등이었고, 청탁 지원자를 면접에서 탈락시킨 면접위원이 징계받기도 했다는 사실을 전해 충격을 안겼다.

KT새노조는 “이쯤 되면 KT는 정상적 기업이 아니라 그야말로 권력과 유착된 정경유착복합체라고 할 수밖에 없다”면서 “우리는 KT의 구조적 정치유착이 이명박 전 대통령 낙하산인 이석채 전 회장 시절부터 크게 심해져서 박근혜 전 대통령 낙하산인 황창규 회장에 이르기까지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음에 주목한다”고 했다.

KT새노조는 “최고 경영진의 정치적 보호막 수단으로 전락한 KT 채용비리의 결과 경영진은 본질적으로 힘써야 할 통신경영에 소홀했고 그 결과가 아현 화재로 인한 통신대란이었다”고 주장했다.

KT새노조는 “특히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엄청난 통신대란이 일어난 지 3개월이 넘도록 국회 청문회조차 열리지 않고 있으며 게다가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아현화재에 국한시켜 청문회를 하자’며 청문 대상을 축소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낙하산 경영진의 정치적 줄 대기와 그 수단으로 전락한 채용비리, 그리고 그 결과로서의 통신경영 소홀과 통신대란은 결코 별개 문제가 아니다. 따라서 국회는 다음달 4일 예정된 KT 청문회에서 경영 전반을 다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T새노조는 검찰에 KT 채용비리 전반에 대한 수사를 요구했다. 또 정치권엔 KT 청문회 범위를 KT 경영 전반으로 확대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KT 이사회엔 채용비리에 대한 자체 조사를 즉각 실시하라고 했다.

한편 한국당은 황 대표 아들의 특혜채용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발표해 “황 대표는 2011년 8월 공직에서 퇴임했다. 아들이 KT에 입사한 것은 그 이후인 2012년 1월이다. 사내 법무팀으로 이동한 것은 2013년 1월이다. 황 대표가 법무부 장관으로 취임한 것은 2013년 3월이다”면서 “아들의 KT 입사와 보직배정은 모두 황 대표가 사인으로 있을 때 일어났다. 공직을 통한 어떠한 부당한 영향력 행사도 있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더욱이 당시 황 대표 아들은 KT를 포함 5개 대기업의 채용에 합격했고, 이 중 KT를 선택해 입사했다”면서 “법무부장관, 국무총리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이미 명명백백 사실이 밝혀진 사안”이라고 했다.

전 대변인은 “황 대표에 대한 끊이지 않는 음해생산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떨어지는 지지율과 민심이반을 ‘카더라’ 낭설로 어찌해 보려는 것인지 이제는 아들의 정당한 KT근무까지 부당하게 문제 삼고 나섰다”고 주장했다.

jdtime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