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독재 위해 국민 무시한 개각” 혹평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사진=전 대변인 페이스북)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사진=전 대변인 페이스북)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8일 7개 부처에 대한 개각을 단행한 데 대해 “좌파독재를 위한 레일 깔기에 골몰한 흔적만 보인다”고 혹평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부겸(행정안안부), 김영춘(해양수산부), 김현미(국토교통부), 도종환(문화체육관광부), 유영민(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홍종학(중소벤처기업부) 등 내년 총선을 위해 경력 한 줄 부풀린 사람들은 불러들이고, 박영선(중소벤처기업부) 등 한 줄 달아 줄 사람들로 교체·투입한 모양새”라며 “이번 개각에는 안보파탄, 경제파탄, 민생파탄에 대한 고려가 전무하고 오로지 좌파독재를 위한 레일 깔기에 골몰한 흔적만 보인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 대변인은 현재 국가가 국체가 존망에 달린 안보 위기를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하노이 미·북회담 결렬 이후 미국은 북한에 대한 제재강화 필요성과 원칙론을 강조하고 있다. 외신들은 앞 다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 대통령이 갈라섰다고 평가하고 있다. 오직 대한민국만 ‘남북경협’이니 ‘다음 회담’이니를 외치며 국제정세와 전혀 동떨어진 헛꿈을 꾸고 있다”면서 “이대로라면 한·미동맹의 존재는 더욱 희미해지고 그 결과는 대한민국의 안보위협과 국제사회에서의 고립으로 이어질 뿐”이라고 했다.

그는 “한국당은 그간 수차례에 걸쳐 문재인정부의 대북정책 방향 재설정과 대북·외교·안보라인의 교체를 주장해 왔다. 반드시 들어내야 할 이들은 고스란히 놔두고, 오히려 점입가경으로 ‘남북경협’, ‘북한 퍼주기’에 매몰된 김연철과 같은 인사를 통일부 장관으로 앉혔다”면서 “아무리 청와대만 있고 부처는 없는 정부라지만 이번 개각은 정부실종 선언으로 보일 지경”이라고 했다.

전 대변인은 “문 대통령에게 국가의 운명에 대한 일말의 책임감이라도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오로지 진영의 안위, 내 사람의 출세가도를 위해 대통령의 임명권을 행사하고 국회를 무시하는 처사를 반복하는 것은 ‘야당 무시’가 아닌 ‘국민 무시’다”라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지금까지 문재인정부 들어 청문회 보고서 없이 채택한 인사만 해도 무려 11명이다. 오늘 개각에 대해 국회가 과연 청문회를 진행할 의미가 있는지 조차 회의가 든다”면서 “이번 개각을 통해 문 대통령의 현실 인식과 국민과 대한민국 운명에 대한 무책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국민은 거듭 속지 않는다”고 했다.

jdtime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