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관련이 없는 Pixabay 자료사진입니다.
기사와 관련이 없는 Pixabay 자료사진입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충남도가 올해 환경오염배출업소 2534개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기획·특별 점검을 추진한다.

25일 도에 따르면 도내 환경오염 배출 사업장은 6448개소다. 도는 이 중 자율점검업소, 점검시기 미도래 사업장 등을 제외한 2534개소를 지도·점검한다.

도는 올해부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된 만큼, 대기오염 배출사업장에 대한 철저한 지도·점검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특별점검에서 드론을 투입, 공단 등 공장 밀집지역에 대한 입체적 점검을 실시한다.

구체적으로 관할 사업장 178개소, 시군 관할 2356개소에 대해 연중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추석 등 명절기간과 하절기 장마철 기간에는 특별감시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환경오염 및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20개소를 선정, 서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실시한다.

이밖에 5월과 10월 도와 시군 담당자와 함께 합동으로 민원 유발 사업장에 대한 합동 점검을 시행한다.

구기선 도 환경보전과장은 “미세먼지 유발사업장뿐만 아니라 소규모 배출업소도 철저하게 지도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는 지난해 환경오염 배출업소 사업장 2680개소를 점검해 무허가, 비정상 가동 등 504개 위반업소를 적발한 바 있다.

jdtime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