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제1회 콩 삶는 마을 대잔치 개최

(사진 영월군 제공)
강원도 영월군이 18일 오전 '제1회 콩 삶는 마을 대잔치'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영월군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강원도 영월군은 18일 오전 '제1회 콩 삶는 마을 대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월을 '대한민국 장류 1번지'로 육성한다는 계획 아래, 장류 관련 마을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수도권 고객과 마을 주민들을 초청해 메주 및 된장, 간장, 고추장 등 전통장 만들기 체험, 두부 및 인절미 만들기 체험, 부침개 전병 김치만들기 체험, 힐링꽃차 만들기 및 영월장류 홍보 판매 등을 진행했다.

영월군은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6차 산업화 지구조성사업의 장류 융복합산업지구로, 2020년까지 총 30억4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에 영월군은 내년까지 영월지역 주요 농산물 중 하나인 콩을 재료로 한 장류를 지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마을기업 육성, 기반시설 확충, 사무국 운영, 품질 표준화, 브랜드화, 가공식품·체험 관광 프로그램 개발, 시장 개척 등이다. 영월지역 콩 재배면적은 1100㏊이며, 연간 생산량은 2200톤이다.

영월군 관계자는 "영월에서 생산된 콩과 고추 등을 원료로 마을기업에서 메주와 장류 제품을 만들고 영월농협이 제품 검증과 유통 및 마케팅을 전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