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22일(현지시간)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위치한 '유엔환경계획(UNEP,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본부에서 협약식을 갖고, 6월 브라질에서 개최 되는 '2012 세계 환경의 날(World Environment Day 2012)' 행사를 위해 차량 5대를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킴 슈타이너(Achim Steiner) 유엔환경계획 사무총장, 이자벨라 테세이라(Izabella Teixeira) 브라질 환경부 장관 및 김민건 기아차 아중동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 따라 기아차는 K5 하이브리드 1대와 프라이드 4대 등 차량 총 5대를 유엔환경계획에 전달하게 된다.

향후 유엔환경계획은 대륙별로 환경 보호를 위해 가장 왕성한 활동을 벌인 단체 5곳을 선발하고, 6월 5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2012 세계 환경의 날’ 행사에서 이들 단체에 부상으로 차량을 전달할 계획이다.

유엔환경계획이 주관하는 ‘세계 환경의 날’은 ‘유엔인간환경회의’가 처음 개최된 1972년 6월 5일을 시작으로, 매년 6월 5일 전세계 사람들이 지구의 환경 오염에 대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글로벌 행사다.

sman3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